[여행사경영] 해외여행 선호지역 및 만족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해외여행 선호지역의 선정동기
2.나라소개
3.만족점
4.문제점
출저
- 본문내용
-
1. 해외여행 선호지역의 선정동기
한국갤럽의 조사(06년 자료) 에 따르면 우리 국민 10명 중 3명은 해외여행 경험이 있으며, 지난 한 해동안만 10명 중 1명꼴로 해외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전국의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1,502명에게 조사를 한 것으로 지금까지 한 번이라도 해외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는지를 질문한 결과, ‘다녀온 적 있다’는 응답이 35.3%로 나타나 해외여행 경험자 비율이 ’91년 5.5%, ’94년 11.3%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
.
이처럼 현재는 해외여행자들이 증가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소득증가로 인한 생활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가, 교통수단의 발달, 정보 통신의 발달 등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해외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나라와 가장 가보고 싶은 국가는 어디일까?
우리나라 해외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나라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해외여행 경험자에게 가장 최근에 방문한 여행지를 질문한 결과, ‘중국’을 다녀온 사람이 21.2%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태국’ 17.6%, ‘일본’ 15.6%, ‘미국’ 8.5%, ‘필리핀’ 5.8%, ‘호주’ 4.0% 순으로 조사됐다. 그 외 ‘싱가폴’ 3.7%, ‘괌’ 2.7%, ‘베트남’ 2.1%, ‘홍콩’ 2.0% 등 아시아 국가들이 대부분이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중국은 50세 이상 고연령층에서 방문자(35.5%)가 많았으며, 30대는 ‘태국’(22.5%), 20대는 ‘일본’(21.2%)을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방문자는 40대(14.1%)에서 상대적으로 많았다.
- 참고문헌
-
www.gallup.co.kr
www.traveltimes.co.kr
호주100배 즐기기
애니타임 여행일본
www.welcometojapan.or.kr
http://www.bibi1004.com/html/travel_j_5.html
http://www.cyworld.com/chocopost/55217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