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경영] 해외여행 선호지역 및 만족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해외여행 선호지역의 선정동기

2.나라소개

3.만족점

4.문제점

출저
본문내용
1. 해외여행 선호지역의 선정동기

한국갤럽의 조사(06년 자료) 에 따르면 우리 국민 10명 중 3명은 해외여행 경험이 있으며, 지난 한 해동안만 10명 중 1명꼴로 해외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전국의 만 20세 이상 성인 남녀 1,502명에게 조사를 한 것으로 지금까지 한 번이라도 해외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는지를 질문한 결과, ‘다녀온 적 있다’는 응답이 35.3%로 나타나 해외여행 경험자 비율이 ’91년 5.5%, ’94년 11.3%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
.

이처럼 현재는 해외여행자들이 증가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소득증가로 인한 생활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가, 교통수단의 발달, 정보 통신의 발달 등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해외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나라와 가장 가보고 싶은 국가는 어디일까?
우리나라 해외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나라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해외여행 경험자에게 가장 최근에 방문한 여행지를 질문한 결과, ‘중국’을 다녀온 사람이 21.2%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태국’ 17.6%, ‘일본’ 15.6%, ‘미국’ 8.5%, ‘필리핀’ 5.8%, ‘호주’ 4.0% 순으로 조사됐다. 그 외 ‘싱가폴’ 3.7%, ‘괌’ 2.7%, ‘베트남’ 2.1%, ‘홍콩’ 2.0% 등 아시아 국가들이 대부분이었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중국은 50세 이상 고연령층에서 방문자(35.5%)가 많았으며, 30대는 ‘태국’(22.5%), 20대는 ‘일본’(21.2%)을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방문자는 40대(14.1%)에서 상대적으로 많았다.

참고문헌
www.gallup.co.kr

www.traveltimes.co.kr

호주100배 즐기기

애니타임 여행일본

www.welcometojapan.or.kr

http://www.bibi1004.com/html/travel_j_5.html

http://www.cyworld.com/chocopost/55217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의료관광의 정책 및 사례를 통한 활성화 방안
  • 해외사례와 국내 의료관광 사례들을 전반적으로 살펴본 후 국내의 의료관광정책의 현황은 어떠하며 국내 의료관광이 가지는 문제점과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이론적 배경 (1) 의료관광의 개념적 정의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증대로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고 웰빙과 건강 추구형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을 위한 의료 서비스와 휴양 및 여가, 문화체험이

  • [마케팅] 모두투어 마케팅전략
  • 여행, 산을 찾아가는 ‘산악여행’등 특색 있는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상품개발이 중요한 시기이다. 2) 모두투어의 회사개요 1989년 해외여행의 전문기업을 모토로 출발한 모두투어(국일여행사)는 창사 이래로 국내의 여행문화를 리드하며 최고의 홀 세일러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이으며 올바른 여행문화정착과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98년 PATA 관광교역 전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우수여행사상을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및 관광수용태세를 정비하고 특히 타 지역과의 차별화로 대구지역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한다. 그러므로 본 연구의 목적은 아래와 같다. 첫째, 중국의 해외관광의 일반적 패턴과 해외로 떠나는 중국인 관광객의 최근 여행성향을 조사․분석하고, 둘째, 방한 중국 관광객이 선호하는 다양하고 특화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가격 경쟁체제에서 벗어나 서비스 질의 차별화로 관광산업의 국제경쟁력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만족을 실천해 나가다 보면 자연히 고정 고객층이 확보되고 호의적 구전 광고 효과를 통해 신규 고객 개척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기업 이익이 향상되고 시장 점유율도 늘어나게 된다는 것이 고객 만족 경영의 기본 원리이다.5.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1. 서비스중심 경제의 중요성 증가2. 제조부문의 사업 강령으로 떠오른 서비스3. 규제가 완화된 산업 및 전문 서비스업에서의 요구4. 신기술이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탄생시킴5. 재화(제품)마케팅과

  • [서비스론] SERVPERF모델을 통한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여행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분석
  • 만족/불만족 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재구매의도와 서비스 만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격이라는 외부요소들에 대한 문항들도 추가하여 이들 사이에 어떠한 유의적인 관계가 있는지 규명할 것이다. Ⅲ. 연구모형 및 조사설계 1. 연구모형 본 연구의 모형은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여행사들의 서비스 품질이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여행사의 서비스 품질은 신뢰성, 대응성, 확신성, 공감성, 유형성의 5가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