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프리미엄트렌드와 광고관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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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서론
1. 소비트렌드와 광고
2. 프리미엄트렌드와 의미
1) 프리미엄의 어원
2) 프리미엄트렌드란?
3) 프리미엄트렌드의 근거
① 중산층의 소비패턴 변화
② 소득증가, 핵가족 추세
③ 에이지리스(Ageless)트렌드와 웰빙문화의 확산
④ 사람들의 과시욕증가
⑤ 력셔리의 대중화
⑥ 기업들의 노력

Ⅱ.본론
3. 식료품 광고 속의 프리미엄트렌드
4. 패션 잡화 광고 속의 프리미엄트렌드
5. 아파트 광고 속의 프리미엄트렌드
6. 신용카드 광고 속의 프리미엄트렌드

Ⅲ.결론
7. 광고 속 프리미엄트렌드의 이면

* 출처

본문내용
2. 프리미엄트렌드의 의미
1) 프리미엄의 어원
프리미엄(Premium)은 같은 종류의 다른 것보다 상금의, 고급의, 고가의, 값비산 상품을 의미한다.
2) 프리미엄트렌드란?
프리미엄트렌드는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럭셔리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유하고 싶어 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여 지금의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한 시대와 맞물려 희귀성에 '경험'과 '가치'를 첨가하여 현대의 소비트렌드에 중심이 되고 있다.
따라서 과거의 많은 소비자들이 가격에 의해 소비가 크게 좌지우지된 반면, 요즘 소비자들은 '나 자신'을 중심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나 품질의 신뢰도를 통해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어 돋보이고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을 설명해주는 트렌드이다. 즉, 나를 잘 표현해 스스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상품에 기꺼이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도 구매하겠다는 트레이딩업(trading up)현상에 발맞추면서 나타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트렌드는 명품, 웰빙(well-being), 화장품 등 다른 많은 제품과 트렌드와 함께 설명될 수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트렌드대해 컨설팅업체인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프리미엄 제품시장은 지난 2년 동안 15~20%의 성장을 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 대한민국 20대 소비트렌드 마케팅 익사이팅 이마스 미래의창
- 21세기 마케팅을 읽는 키워드 이동연 비즈&리빙
- 비싸야 이기는 거꾸로 비즈니스 스도우코지 Eat&SleepWell
- 럭셔리 브랜드 마케팅 고은주 예경
- 성공하는 광고의 숨은심리 신강균 ComON
- 광고와 심리 김재휘 한국방송광고공사- Trading up, Updated - opportunities for action The Boston Consulting Gruop
- 기획특집 ' 프리미엄트렌드와 광고의 활용' 이승훈 Newspaper AD Journal
- 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가정관리학과 이기영
- www.trendwatching.com
- 마켓오 http://www.themarketo.com
- 닥터유 http://www.dr-you.co.kr
- 에비앙 http://www.eviankorea.com/main.asp
- 할리스 커피온바바 http://blog.naver.com/unikon?Redirect=Log&logNo=90046948614
- 프라다폰 http://www,pradaphonebylg.co.kr
- 힐스테이트 http://blog.naver.com/vonchio?Redirect=Log&logNo=110054053497
- 프리미엄과자 뉴스 http://www.consume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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