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천호식품의 생산 공정 조사와 SC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의 개요
1. 간략한 역사
2. 주요공장 소재지
3. 총자산, 연간 매출액, 순이익 등
4. 주력제품(취급품목)의 시장여건 및 제조공정

Ⅱ. 방문업체 사례연구
1. 조사의 주제
2. 적용 사례, 성공 사례

Ⅲ.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2. 주요공장 소재지
양산 공장 : 경남 양산시 그린공단 1길 27에 위치

3. 총자산, 연간 매출액, 순이익 등
별도첨부

4. 주력제품(취급품목)의 시장여건 및 제조공정
시장여건: 평균 연령이 길어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식습관이 점점 육식화, 간단화 되어 감에 따라 일반적인 식사에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요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속에서 사람들은 믿고 먹을 만한 건강보조식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천호식품은 내가 먹지 않는 것은 남에게 팔지 않겠다는 CEO의 고집 아래 고가의 원료를 사용하더라도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되어 중 장년층에게 널리 알려진 식품회사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제조 공정

액상 제품 - 천호 통마늘 진액, 녹용 홍삼 등

원료보관실은 제품생산에 사용되는 모든 원료를 보관하는 것으로 철저한 입고검사를 마친 후 통과한 원료만이 제품에 사용됩니다. 이후 세척 공정을 통해 원료 표면으로부터 오염불질을 분리, 제거 시키는 단위공정이 이루어지며, 원료에 혼입되어 있을 수 있는 돌이나 뼈와 금속 등의 이물질은 물론 미생물에 의한 아주 적은 양의 오염 물질을 초기에 제거 합니다.

이후 추출공정으로 넘어가 액체 상태의 용매를 사용하여 고체 또는 액체 상태의 혼합물 속에서 특정 성분만을 용해하여 분리하게 됩니다. 초음파 추출기를 통해 추출이 완료된 추출액은 맷과 성상을 비롯한 관능평가와 미생물학적 검사를 행한 후 합격 시 10톤의 저장탱크에 보내어져 저온진공농축기와 함께 진공 농축을 거치게 됩니다.

다음으로 교반 공정으로 넘어가는데 교반공정은 물리적 또는 화학적 성질이 다른 2종 이상의 물질을 균일한 혼합 상태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저온 진공농축 공정은 추출공정을 통해 추출된 추출액에서 수분만을 감압상태하에서 용매인 물을 증발시켜 추출액에 유효성분의 함량을 증가시키는 공정입니다.

충진 공정은 가공된 액을 저장효과는 높이면서 식미감에 변화가 없도록 제품을 포장하는 공정입니다. 충진기는 치어팩 방식으로 총 6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장 라인에서는 위생적으로 파우치 충진이 완료된 제품은 중량 체크기를 통해 중량을 확인한 후 박스 포장 단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환 제품 - 산수유 1000프리미엄

기본적으로 원료의 보관은 액상제품과 차이가 없습니다.
연합실에서는 각 제품에 사용되는 분말과 농축액 등의 모든 원료를 일정하게 정해진 양으로 나눕니다.
정제실에서는 총 2대의 정제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1대 기준으로 시간당 50000개를 찍어 낼 수 있습니다. 충진 깊이와 정제두께 조절로 중량편차가 적은 일정한 제품 생산이 가능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LG홈쇼핑 성공전략
  • 관리등의 기업영업활동에 적용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제품생산을 위한 프로세스인 부품조달, 생산계획, 납품, 재고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최적의 생산체계를 구축하려는 SCM(총 공급망 관리)프로젝트에 착수, 고객 주문에 따른 back order관리, 미수거 관리, 전자 세금계산서 관리 등을 IT화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생산라인 구축과 활용에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측된다.11. 성장전략 조망조사한 내용과 같이 LG홈쇼핑은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지난 ‘99년 세상에 태어난 미샤화장품은 원래 온라인에서 팔기 위해 만들어졌다. ‘뷰티넷’이라는 여성포털을 운영하면서 ‘거품을 뺀 싸고 좋은 화장품을 만들어 달라’는 소비자 욕구가 대단하다는 걸 알게 됐기 때문에 그 시작부터 소비자의 입장에서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 구축에 혼신을 다했던 것이다. 우선적으로 생산원가를 낮추기 위해서 불필요한 포장을 대폭 줄였다. 다음은 유통마진 줄이기. 온라인 전용 판매를 통해 소비자와 직거

  • [마케팅분석]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분석 CRM 고객관리
  • 생산성 본부 등 대내외적으로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실시하는 각종 설문 조사와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대부분 상위에 올랐었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정형화한 서비스 매뉴얼을 활용해 세부적인 서비스 항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고품격 백화점으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제고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97년 외환 위기 직후 엘리베이터 안내 요원을 없애 주차 안내원으로 전화시켰으나 99년 10월 다시 2대의 승강기에 이들을 배치한 것도 고품격 백화

  • [경영정보스시템] 현대백화점의 고객관리시스템
  • 관리▶ CRM의 정의CRM은 기업이 잘 정리된 방법으로 고객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지칭하는 정보산업계 용어로서, 대개 인터넷 서비스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기업은 관리계층이나 판매사원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자기 고객들에 대한 관계를 설명해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자세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며, 심지어 고객이 요구하는 제품계획과 매출을 부합시키고, 고객의 서비스

  • [물류관리] LG유통의 SLA전략
  • 생산제품의 변경이 어렵고 높은 비용소요목표유연성원가 절감출처: 정순진, 경영학 연습 (2003)LG 유통에서 주력으로 삼는 편의점 사업은 위 표상에서 성장기를 거쳐 현재 성숙단계에 접어 들었다. 이 단계에서는 표에서 나타나듯이 표준화를 통해 효율성을 달성하고 규모의 경제를 통한 원가절감이 요구 된다. 따라서 LG 유통에서는 그 일환으로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고객 서비스 관리 차원에서 SLA(Service Level Agreement) 시스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