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SPA 브랜드 지오다노 QR시스템, 재고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PA Brand
2.Giordano System
3.Giordano QR System
4.Giordano 서비스 System
5.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QR System
QR System?
소비자 위주의 시장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신속대응시스템
기존의 획일적인 제품공급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구매취향에 맞는
제품을 공급 -> 재고부담 감소
ONE SOLD, ONE REPLACE
- POS를 이용, 자동으로 판매량과 재고현황이 본사 컴퓨터로 전달
- 30여명의 인원이 4개조로 나뉘어져 24시간 물류체제를 가동
POS system
매장은 특별히 물품주문서 없이 자동으로 본사에 주문
정보를 입수한 본사는 당일 저녁 판매량을 분석 -> 포장/발주
직원교육
서비스 동일화 목표
- 매장에서 일어날수 있는 모든 상황을 케이스화하고 매니저, 부매니저, 직원별 교육
- 신상품개발시 상품설명도 교육
- 전국 지오다노매장에서 동일한 설명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
재고소진시
타매장과 연결
-주변에 가까운 지오다노매장에 재고가 있을 경우 직원이 직접받는 형태
-타지역매장에 재고가 있을 경우 주문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
Q) 재고관리에서 불편한점은 없나요?
재고가 소진되면 2일후에 오는 것은 부족한 재고를 충족할 수 있어서
재고가 모자라는 일은 없지만, 본사에서 소진된 재고 이외의 재고 까지도
초과된 수량으로 공급해주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러한 이유로 창고가 항상 포화상태로 있는 경우가 많아 지정된 창고의외에
외부에도 창고를 임대해서 사용한다.
행사장에 보내는 제품은 따로 기획상품대로 보내지는데 매장에서 판매해야 될
제품도 재고를 빠르게 없애기 위해 행사장에서 파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이런 재고가 또 팔리게 되면 다시 들어오는 과정이 반복되기 때문에
창고는 항상 포화상태가 유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