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프로스펙스`의 OOC(우씨) 실패요인분석 및 대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OOC 개요
2. 실패요인 분석 및 대안 제시
실패요인 1 : 부적절한 브랜드 네임
대 안 1 : OUT OF CLASS, OOC라는 카피와 밝은 어조의 어조 사용
실패요인 2 : 브랜드보다 너무 높은 인지도의 스타모델 기용
대 안 2 : NII의 광고와 TTL 광고의 예 그리고 적절한 상품 노출
실패요인 3 : 다른 층에 비해 타겟층과 거리감이 있는 광고모델 기용
대 안 3 : 그 당시 청소년의 서태지와 같은 존재를 광고모델로 하거나 타겟층을 20대 초반이나 중반으로 하여 런칭
실패요인 4 : 부적절한 광고-광고상에 제품의 기능성을 부각시키지 못함
대 안 4 : 프로스펙스의 로고를 제외한 OOC의 단독 브랜드 강조
3. 결 론
- 본문내용
-
1. OOC 개요
가. 우씨(OOC)란?
- 프로 스펙스가 밀레니엄을 맞아 (2000년)11월 4일부터 전국에서 동시에 선보인 10대 전용 스포츠 브랜드.
- '우씨(OOC)'는 '아웃 오브 클래스(Out Of Class)'의 영어 약자로 '교실 밖에서'란 뜻으로 청소년들이 교실 밖에서 입고 신는 모든 것을 함축한 슬로건.
- 마케팅의 주도권을 쥔 10대들의 개성과 패션감각을 충족시킨 스포츠용품을 지향하겠다는 프로스펙스의 의지를 나타낸다. (입시를 비롯해 10대를 누르고 있는 모든 규율과 제도와 고정관념, 사회적 편견으로부터의 자유와 탈출을 의미)
타겟 - 14 19세의 N세대라 불리며 스포츠, 힙합, 컴퓨터, X-게임, 영화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기는 청소년층.
제품 -'우씨'의 제품은 기능성과 활동성을 추구하면서 청소년들의 유행을 가미한 '스트리트 스포츠 캐주얼룩'이 주종을 이룬다. (일상생활과 격렬한 스포츠활동을 할 때도 전혀 지장을 받지 않도록 기능적인 소재를 사용하고, 패션취향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