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프로스펙스`의 OOC(우씨) 실패요인분석 및 대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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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OOC 개요

2. 실패요인 분석 및 대안 제시

실패요인 1 : 부적절한 브랜드 네임
대 안 1 : OUT OF CLASS, OOC라는 카피와 밝은 어조의 어조 사용
실패요인 2 : 브랜드보다 너무 높은 인지도의 스타모델 기용
대 안 2 : NII의 광고와 TTL 광고의 예 그리고 적절한 상품 노출
실패요인 3 : 다른 층에 비해 타겟층과 거리감이 있는 광고모델 기용
대 안 3 : 그 당시 청소년의 서태지와 같은 존재를 광고모델로 하거나 타겟층을 20대 초반이나 중반으로 하여 런칭
실패요인 4 : 부적절한 광고-광고상에 제품의 기능성을 부각시키지 못함
대 안 4 : 프로스펙스의 로고를 제외한 OOC의 단독 브랜드 강조

3. 결 론
본문내용
1. OOC 개요

가. 우씨(OOC)란?

- 프로 스펙스가 밀레니엄을 맞아 (2000년)11월 4일부터 전국에서 동시에 선보인 10대 전용 스포츠 브랜드.

- '우씨(OOC)'는 '아웃 오브 클래스(Out Of Class)'의 영어 약자로 '교실 밖에서'란 뜻으로 청소년들이 교실 밖에서 입고 신는 모든 것을 함축한 슬로건.

- 마케팅의 주도권을 쥔 10대들의 개성과 패션감각을 충족시킨 스포츠용품을 지향하겠다는 프로스펙스의 의지를 나타낸다. (입시를 비롯해 10대를 누르고 있는 모든 규율과 제도와 고정관념, 사회적 편견으로부터의 자유와 탈출을 의미)

타겟 - 14 19세의 N세대라 불리며 스포츠, 힙합, 컴퓨터, X-게임, 영화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기는 청소년층.

제품 -'우씨'의 제품은 기능성과 활동성을 추구하면서 청소년들의 유행을 가미한 '스트리트 스포츠 캐주얼룩'이 주종을 이룬다. (일상생활과 격렬한 스포츠활동을 할 때도 전혀 지장을 받지 않도록 기능적인 소재를 사용하고, 패션취향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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