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경영론 - 복합리조트 건립에 따른 찬반 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7 / 2017.03.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복합리조트 건설의 찬성
2. 서비스 산업 발전의 지역파급효과

Ⅱ.본론

1. 복합리조트의 개념
2. 해외 복합리조트 성공사례
3. 국내의 복합리조트 건설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책
4. 복합리조트 건설을 위한 과제 및 시사점

Ⅲ.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Ⅰ. 서론

1. 복합리조트 건설의 찬성
‘굴뚝 없는 공장’ 이라 불리는 관광산업.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전 세계 관광산업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는 WTO의 보고에 아시아인들이 주목하고 있다. 그중 혁신과 자원투자를 통하여 창조적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복합리조트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여러 아시아 나라에서 성장을 이끌 신동력 산업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국내에도 복합리조트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으며 건설을 찬성하는 입장으로 전개를 하려 한다.

2. 서비스 산업 발전의 지역파급효과
우리는 이미 후기 산업 시대를 맞아 국가가 발전하는 정도에 따라 산업도 발전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미래의 국가를 이끌 산업이 바로 서비스 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분석론] 정책사례분석
  • 찬반논의는 제도 시행 이후에도 여전히 진행되어오는 가운데 2010년 4월에는 제한적 본인확인제를 아예 폐지하자는 법률안까지 나왔다. 진보신당 조승수 의원은 인터넷 실명제를 전면적으로 폐지하는 내용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조승수 의원은 “구글 유튜브 업로드 논란에서 나타난 것처럼 우리나라의 IT 환경은 국제 기준에서 고립돼 있는 갈라파고스 섬에 비유할 수 있다”

  • [관광] 주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농촌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와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의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농촌 경제의 제고와 농촌지역의 활성화시키기 위한 대안으로 농촌관광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농촌관광은 현실적으로 농업과 농촌문제, 도시생활의 부분적인 문제까지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라는데 큰 의의를 가진다. 이 점에서 농촌이 관광지로서 뿐만 아니라 농업과 농촌의 패러다임 변화를 통해 국제화 ・ 개방화 시대에 맞추어

  • [관광] 주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농촌관광 활성화방안
  • 따른 농촌관광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농촌관광의 활성화 방안으로는 농촌관광에 대한 이해증진, 농촌관광상품의 개발, 마케팅과 네트워크, 리더십과 파트너십 등 4가지로 대안을 나누어 모색하였다. 첫째, 농촌관광에 대한 이해증진에서는 (1) 농촌관광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확산, (2) 다양한 주민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둘째, 농촌관광상품의 개발에서는 (1) 차별화된 컨텐츠의 확보 (2) 농촌다움을 느낄수 있는 시설 및 환경정비, (3) 복합경영에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경영론 백산출판사 (1996)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1999)이명석 서비스 마케팅 형설출판사 (2000)안광호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학현사 (2002)윤대순 항공업무론 백산출판사 (1993)박재기 인터넷마케팅 형설출판사 (2000)이종남 국내선항공사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대구대학교 대학원 (2000)김주환 후발기업의 캐치업 전략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1999)김경숙 항공사 선택요인과 경영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따른 마케팅 전략1.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의 의의2.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의 마케팅 전략Ⅲ. 분석결과 및 고찰 제 1장 국내 항공운송산업의 현황제 1절 국내운송산업의 발전과정제 2절 국적항공사의 항공운송동향제 2장 항공사마케팅 분석제 1절 선발기업으로서의 대한항공1. 대한항공의 브랜드 이미지와 포지셔닝2. SWOT분석3. 마케팅 전략(4Ps) 제 2절 후발기업으로서의 아시아나항공1. .아시아나항공의 브랜드 이미지와 포지셔닝2. SWOT분석3.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