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specs W 마케팅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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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Ⅰ.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Ⅱ.환경분석
1)외부환경 분석
2)내부환경 분석
Ⅲ.SWOT 분석
Ⅴ.STP 전략
Ⅵ.마케팅믹스-4P
Ⅶ.새로운 마케팅 4P 전략 제안
Ⅷ.정리
본문내용
Ⅰ.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1981년에 탄생한 프로스펙스는 당시 세계적 수준의 신발 제조 기술력과 생산자 주문 방식으로 해외에 신발을 수출하던 국제상사가 신발 왕국의 자존심을 내걸고 출발한 순수 국산자본의 대표적 스포츠 브랜드이다.
런칭 이후 5 년여 동안 국내 스포츠화 시장을 석권하며 정통 스포츠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견고히 한 프로스펙스는 1985년부터는 브랜드 세계화에 역점을 두고 해외 영업에 나서기 시작하여, '86 아시안 게임과 '88 서울 올림픽의 스포츠화 공식 공급업자로 지정되어 제품의 우수성을 대외에 과시한 바 있다.
현재는 세계 10여 개 국가로부터 브랜드 사용 로열티를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신발 제조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줄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세계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했다. 1986년 프랑스 사텍 사에 매출액의 5%를 로열티로 받는 조건의 상표 수출을 하여 국산 브랜드 해외 수출 1호로 선정되었고 1994년에는 국내 신발 업계 최초로 ISO-9001 품질 보증 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다.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품질을 갖고 있는 기업에게만 부여되는 일류화 상품 표시 승인 업체로 지정됨은 물론 1997년에는 우리나라 모든 사업과 기업을 통틀어 결정하는 품질 경쟁력 우수 100대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처럼, 프로스펙스는 1980년부터 90년대 초반까지 국내 운동화 업계 1위였음에도 불구하고 9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나이키와 리복,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가 국내시장에 등장하면서 프로스펙스의 입지가 줄어들기 시작한 것이다. 특히, 1998년 외환위기 여파로 모기업인 한일그룹이 부도가 나면서, 프로스펙스를 생산하던 국제상사 역시 쇠락의 길을 걸었고 소비자들의 뇌리에서 점차 잊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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