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맥킨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he progress of growth into the world's best consulting firm
2. The suggestion of the Commission on Firm Aims and Goals
3. How McKinsey deal with its practice
4. "Four - pronged“
5. For the future of Mckinsey
- 본문내용
-
맥킨지는 1926년 설립된 이래로 변화하는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경쟁력을 유지해왔다. 맥킨지의 사업영역인 컨설트 영역은 지식산업의 첨병에 해당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산업 환경의 변화에 가장 먼저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었고 그에 따라 자신의 전략을 수정해 왔다. 또한 지식이 곧 고객과 자신의 부가가치를 증대 시킬 수 있는 경영자원 이므로 지식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 되어왔다. 맥킨지가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통해 축적된 지식들을 어떻게 관리해왔으며 어떤 방향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는지 케이스를 바탕으로 분석해보자.
1. The progress of growth into the world's best consulting firm
‘efficiency experts' 혹은 ’business doctors'라 여겨지는 산업에서 맥킨지는 firm-wide basis에서 모든 컨설턴트들이 채용되고 진보해야하며, 회사의 책임으로 고객이 다뤄져야하고, office pool이 아닌 firm pool로부터 이익이 공유되어야 한다는 기업 정책을 내걸고 이미지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수익 이상의 경험이나 명성을 얻기 위해 성실과 직업윤리, 기술적 우수함의 가장 높은 기준을 고수하면서 탁월한 능력을 가진 generalists들을 끌어당겼고 이들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T-shaped 컨설턴트의 개발을 강조했다. 고객에게 서비스하고 컨설턴트를 개발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산업기반의 단골분야를 창출하는 구조적 변화 등으로 기능적 전문적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덕택에 설립 후 50년 후에는 명성 있는 컨설팅 기업이 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