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맥킨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he progress of growth into the world's best consulting firm

2. The suggestion of the Commission on Firm Aims and Goals

3. How McKinsey deal with its practice

4. "Four - pronged“

5. For the future of Mckinsey

본문내용
맥킨지는 1926년 설립된 이래로 변화하는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경쟁력을 유지해왔다. 맥킨지의 사업영역인 컨설트 영역은 지식산업의 첨병에 해당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산업 환경의 변화에 가장 먼저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었고 그에 따라 자신의 전략을 수정해 왔다. 또한 지식이 곧 고객과 자신의 부가가치를 증대 시킬 수 있는 경영자원 이므로 지식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 되어왔다. 맥킨지가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통해 축적된 지식들을 어떻게 관리해왔으며 어떤 방향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는지 케이스를 바탕으로 분석해보자.

1. The progress of growth into the world's best consulting firm
‘efficiency experts' 혹은 ’business doctors'라 여겨지는 산업에서 맥킨지는 firm-wide basis에서 모든 컨설턴트들이 채용되고 진보해야하며, 회사의 책임으로 고객이 다뤄져야하고, office pool이 아닌 firm pool로부터 이익이 공유되어야 한다는 기업 정책을 내걸고 이미지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수익 이상의 경험이나 명성을 얻기 위해 성실과 직업윤리, 기술적 우수함의 가장 높은 기준을 고수하면서 탁월한 능력을 가진 generalists들을 끌어당겼고 이들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T-shaped 컨설턴트의 개발을 강조했다. 고객에게 서비스하고 컨설턴트를 개발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산업기반의 단골분야를 창출하는 구조적 변화 등으로 기능적 전문적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덕택에 설립 후 50년 후에는 명성 있는 컨설팅 기업이 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전략 1). 원가우위전략 (price)2) 제품우위전략(product)3) 판매촉진우위전략(promotion)4) 판매장소우위전략(place)3. 해외 진출 배경(1) 중국 시장의 선택 (2) 이마트가 상해로 진출한 이유4. 상해 E-mart(1) 상해법인 개요(2) 인력 현황(3) 영업 현황(4) 중국 내 E-mart 점포 현황(5)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t의 경쟁 우위※ 참고: 맥킨지가 E-mart에 지적한 수정요망 사항5. 상해 E-mart의 중국 진출

  • [경영학] 자동차 부품회사 `현대위아` BCG Matrix 전략(재무분석)
  • 현대 WIA 가글로벌 자동차 부품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BCG Matrix 전략*ContentsⅠ. 서론Ⅱ. 재무회계분석1. 재무현황 – 자금조달 방식, 신용변동, 재무제표2. 재무제표분석(수익성분석, 유동성, 생산성, 성장성)3. 대차대조표분석4. 손익계산서분석5. 현금 흐름표 분석6. MB모델 경영성과분석Ⅲ. 결론 & 제언1. 재무적 관점에서 본 위아의 전략2. 신규사업 내용 및 전망3. BCG 매트릭스와 GE-맥킨지 포트폴리오 매트릭스4. 추

  • 지속가능경영 성공전략
  • 지속가능경영성공전략1-1 지속가능경영 도입배경1-2 지속가능경영 정의1 지속가능경영 개요2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2-1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2-2 지속가능경영의 중요A성3-3 지속가능경영의 특징3 지속가능경영의 실제사례3-1 지속가능경영의 실제사례3-2 로레알의 지속가능경영4 요약 및 시사점4-1 요약4-2 시사점목차Chapter 1지속가능경영개요지속가능경영도입배경1 세계적 우량기업들의 평균수명 단축2 우리나라 매출액 100대 기업1965년

  • 현대경영학의 학파분류
  • 경영관리를 계획․ 조직․ 명령․ 조정 및 통제 등의 여러 과정으로 보고, 각 과정에 대해 실천적으로 유효한 관리원칙을 도출하려는 것이다.한편 이 같은 관리원칙은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 병원 등 조직의 종류를 불문하고 모든 조직과 조직 내의 모든 계층에도 필요한 보편적인 기능이라고 한다.XII. 맥킨지의 7S 접근방법(McKinseys 7S approach)맥킨지(McKinsey) 컨설팅회사에서 개발된 경영관리 분석을 위한 방법이다. 7S란 전략(strategy), 구존(structure), 시스

  • 경영학 연구의 접근방법
  • 맥킨지의 7-S 운영관리적 접근 방법(1) 맥킨지의 7-8 접근 방법(MeKinseys 7-5 approach)맥킨지의 7-S 접근 방법(MeKinseys 7-S approach)은 유명한 자문회사인 맥킨지사에서 개발한 연구 방법이다. 경영관리분석을 위한 7-S구조에서 7-S란 전략(strategy) 구조(structure) 시스템(system) 스타일(style), 스탭(staff), 공유가치(shared value) 및 기술(skill)의 머리글자를 말하는 것으로 그 내용은 아래의 표에 요약되어 있다.그러나 이 모델의 핵심을 S 자로 시작하려는 시도에서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