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SK텔레콤 CRM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1. SK텔레콤의 기업소개
2. DBM구축 배경
3. DBM 활용(Segment Marketing, Scoring)
4. CRM(e-CRM)발전방향
본문내용
●sk텔레콤의 태동
◯1984년 -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로 출발
◯1994년 - sk그룹 최대주주로 참여하면서 공기업형태 탈피
◯1995년 - 이동통신부문과 무선호출부문탈피 가입자증가, 매출액증가
◯1996년 - 국내 최초 미국 뉴욕증시 NYSE상장
◯1997년 - (주)한국이동통신에서 sk텔레콤으로 사명 변경, 국제기업으로써 변모꾀함

●고객중심경영(경영철학)
People, Process, Product의 세가지의 혁신방안
1.People 혁신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실천력을 발휘하는 것을 말한다.
2.Process의 혁신은 고객을 직접 대하는 부서와 그 부서를 지원하는 부서원 모두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3.Product 혁신의 목표는 고객이 체감하는 수준까지 품질을 향상 시키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iz, e-business, 경영정보,] e-biz 성공기업 사례
  • 사례2. SKT의 e-Business가치 매트릭스상 위치3. SKT e-business 전략4. e-business 도입 전, 후 SKT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5. SKT의 CRM 성공요인Ⅳ. 결론(15Page)Ⅰ. 조사배경 및 목적1. 조사배경SKT는 1984년 한국이동통신 서비스주식회사라는 정부가 대주주인 공기업의 형태로 설 립되어 10년 간 운영되다가, 1994년 SK 그룹이 최대주주로 경영에 참여하게 되었고 1997년 드디어 SK 텔레콤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SKT는 IMF의 위기도 기회로 삼아 내실을 다지고 독점적인

  • [SK 텔레콤] SK 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와 지식경영 사례 및 CRM의 발전방향과 시사점 분석
  • SK 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와 지식경영 사례 및 CRM의 발전방향과 시사점 분석Ⅰ. 개요Ⅱ. SK텔레콤의 연혁Ⅲ. 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1. 도입기2. 성장기3. 성숙기Ⅳ. DBM기반의 RPMS를 활용Ⅴ. SK텔레콤의 지식경영 사례Ⅵ. SK텔레콤 CRM의 발전방향 및 시사점1. SK텔레콤 CRM 발전 단계 분석2. Mobile Personalization을 향하여Ⅰ. 개요SK텔레콤에게 21세기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고객행복이다. SK텔레콤은 97년부터 경영방침을 고객중심경영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의 경영가치는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 - CRM 성공사례 분석 8 T e a m송승호 엄태형 이으뜸 김병진 최영리지도교수 : 박 흥국 교수님*이동통신의 첫걸음 1984-199301.민영기업으로의 새출발 1994-199602.세계속의 SK텔레콤 1997-200003.유비쿼터스 시대의 리더 2001-200904.결론 도출 및 SK 텔레콤의 향후전망05.회사 연혁 Summary00.Contents회사 연혁 Summary00.회사연혁 Summary *이동통신의 첫걸음 1984-199301.민영기업으로의 새출

  • SCM,CRM사례 레포트
  • MIS SCM과 CRM의 기업사례- 현대 모비스 , 유한킴벌리- 2001아울렛 , SK텔레콤MIS 경영학 개론목 차☆ SCM 정의☆ SCM 기업사례- 현대모비스- 유한킴벌리☆ CRM 정의☆ CRM 기업사례- SK 텔레콤- 2001 아울렛SCM 정의SCM (Supply Chain Management : SCM) -제조업체들은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를 구입하여 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파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지님-부품 및 원료 또는 기자재 공급업체, 제조 및 조립업체, 운송 및 보관업체, 유통 및 판매업체, 소비자간의 물류

  • [경영정보시스템] SKT CRM 사례분석
  • SK텔레콤의 CRM(고객관계관리)주제로서 주목한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첫째, SK텔레콤이 국내 기업 중 최초로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하였다는 점이다. 둘째, 10년의 짧은 기간,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경영학적인 마케팅의 변천사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로 들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타 기업과의 경쟁에서 뒤지던 20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TTL사례와 정부의 시장점유율 제한조치(50%)에 맞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