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제1의 유기농 슈퍼마켓 홀푸드마켓 Whole Foods marke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국 제1의 유기농 슈퍼마켓 홀푸드마켓 Whole Foods market
목차
1. Nature foods의 구매동기
2. LOHAS 집단의 특징
3. Organic food 소비자의 segmentation
4. Organic food 유통의 특징과 이유
5. Organic food의 다양한 소매형태
6. 설립자 John Mackey의 경영철학과 이것이 어떻게 사업화 되었는가?
7. Nature food, 특히 신선식품 business가 어려운 이유
8. 이 기업은 localization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그 이유는?
9. 경쟁사의 특징
본문내용
Whole Foods Market
1977년, CEO John Mackey 채식주의자 협회 가입
1978년, 채식주의 건강식품 매장 SAFER WAY 설립 낮은 수입으로 실패
1980년, WHOLE FOODS MARKET 설립 (10,000 평방피트의 매장, 19명의 직원)
1992년, 성장 가속화를 위해 증설과 인수 반복
Bread & Circus와 같은 경쟁사를 통한 지식과 기술 습득 및 보급
NOW 미국(412), 캐나다(10), 영국(9)에 431개의 매장 91,000명의 직원

<중 략>

가. 과일 및 채소류
1. 농장생산 -> 운송업체 -> 도매상 or 브로커 -> 슈퍼마켓, 자연 식품 전문점으로 유통.
2. 대형 슈퍼마켓의 경우 직거래 하기도 함.
3. 생산자가 직접 농가마켓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나. 허브류
1. 최종 제품으로서의 허브류
- 생산자 → 가공업체 → 도매업체 → 소매업체
2. 중간재로서의 허브
- 생산자 → 가공업체 → 제조업체
3. 중간재를 제외한 대부분의 유기농 허브류
- 인터넷이나 파머스 마켓 등을 통해 직접 판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권력구조, 복잡성구조)와 조직행동
  • 미국 최대의 유기농 판매업체로 성장했다. 지난 5년간 매출과 수익 면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매출규모는 2배로 뛰었고, 매출총이익률도 줄곧 약 35%의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괄목할만한 성과 향상 뒤에는 높은 조직만족도를 가진 종업원들이 있었다.홀푸드는 한마디로 ‘목적에 충실한 커뮤니티’를 추구한다. 애초부터 최고의 슈퍼마켓 체인 이 되겠다기보다 세계 식품 공급의 산업화에 반대하며 보다 좋은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공통

  • A+ 100점 마케팅원론 - 2주 2강에서 BCG 매트릭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최근, 기업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혹은 제품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부 혹은 제품라인 등에 대한 BCG 매트릭스를 작성해보고 각 사업 혹은 제품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해 보시기 바랍니다.
  • 홀푸드마켓 (Whole Foods Market, 오프라인매장)은 아마존에서 최근에 인수하였고 (2017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물음표 (Question Marks)에 속할 수 있겠다. 현재 홀푸드마켓은 미국 식료품 체인점에서 시장점유율이 1.8%로 아주 작지만 유기농 친환경식품 체인점이라는 점에서 일반 식료품 체인점과는 차별성이 있기에 기간을 두고 지켜봐야하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그에 반해 다른 오프라인 서점 (Amazon Books)이나 그 외 매장들은 이미 거의 무시

  • 유기농 붐에 대한 고찰
  • 유기농산물 그들의 조리에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있다. 요리사들은 더 좋은 맛을 추구하고 있다. 건강한 지구를 위해 - 농약과 화학비료로 인한 환경오염은 현대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서론 본론유기농이란 무엇인가 ? 국내의 유기농매장 1. O’ food2. 올가홀푸드 3. iCOOP 생협연대 4. 초록마을국외의 유기농매장 미국1. 홀푸드마켓 일본 1.아뉴 유기농 수입 매장 1.트레포체 결론유기농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Whole Foods Market 성공전략 분석
  • 홀푸드의 전체 매장에서 랍스터나 게 등 갑각류의 판매 전면 중지. 바닥 타일도 재활용 제품 ! ‘비닐백 환불제도(5센트, 47원)’을 실시해서 환경오염 감소신선도가 떨어져 판매가 불가능한 채소나 과일류 등은 버리지 않고 창고로 다시 보내 비료로 재활용 !모든 Whole Foods Market 에서는 ‘유리,알루미늄, 플라스틱, 종이류’를 재활용! BYOB (Bring Your Own Bag)Discussion Question #3‘홀푸드마켓’ 내에선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태양열 에너지 패널을 설치

  • [경영전략] 홀푸드마켓의 윤리경영
  • 유기농 자연식품 및 오가닉 식 품 전문 체인점홀푸드 설립자 : John Mackey / Renee Lawson hardy설립년도 : 1980년 택사스 오스틴에서 19명의 직원들로 시작 점포 및 직원수 : 점포수 194개 (미국, 영국, 캐나다) 직원수 3200명 (2008년 기준)주요연혁 : 1992년 나스닥 상장2002년 첫 해외진출(캐나다)2004년 영국진출기업목적 : 모든 음식(Whole Food), 모든 사람(Whole People) 하나의 지구(Whole planet) Green Mission *Olleh1모든 ‘홀푸드마켓’에서는 유리알루미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