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인텔(Intel)의 브랜딩 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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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6.2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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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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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el 의 개요 ◎
1. 인텔(Intel Co.)의 출발
2. 인텔의 기업문화
3. 무어의 법칙 (Moore's Law)
4. 인텔 - AMD 끝나지 않은 싸움
◎ 핵심제품 구성요소의 브랜딩 ◎
1. 인텔의 브랜딩전략 과제
2. 인텔이 직면한 브랜딩 이슈
3. 초기의 브랜딩 시도
4. ‘Intel Inside' 브랜딩전략 전개
5. ‘Intel Inside'의 체택
6. OEM업체의 지원 협조
7. ‘Intel Inside' 프로그램
8. ‘P5'의 네이밍
9. 성공의 지표
◎ 인텔의 중앙연구소 파괴전략 ◎
◎ 인텔의 새로운 미래 전략 ◎
◎ 결론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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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텔(Intel Co.)의 출발
인텔은 1968년 Robert Noyce와 Gordon Moore에 의해 설립되었다. 뒤이어 Andy Grove가 합류 하였다.
인텔 최초의 목표는 반도체 컴퓨터 메모리를 만들기 위해 실리콘 칩에 많은 양의 트랜지스터를 집적하는 것이었다. 1971년 두가지 메모리 제품 즉 최초의 LSI DRAM과 최초의 EPROM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후 직후 주식공개를 단행하였다. 그해 인텔은 9백 만불의 수입과 1백 만불의 순이익으로 첫 흑자를 냈다. 그 후 10년간 급성장한 인텔은 순식간에 대형 고속 컴퓨터와 미니컴퓨터용 반도체 메모리의 선도적인 공급업체가 되었다.
1974년 최초의 일반용 마이크로프로세서임 8비트 8080을 출시하였다. 그후 1978년에는 16비트 8086제품을, 그리고 1979년에는 8086의 8비트 bus버전인 8088제품을 출시하였다. 이 마이크로프로세서들이 인텔 ‘x86' 제품라인의 첫 제품들이다.
이 시점에서 인텔은 Motorola를 포함한 수많은 회사와의 경쟁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인텔은 새롭게 형성 되어가는 마이크로프로세서시장에 8086/8088아키텍처를 표준으로 만들기 위한 활동에 착수했다.
이 과정에서 1980년 IBM이 처음으로 PC에 사용할 마이크로프로세서 아키텍처로 8088을 채택한 것이 표준화의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이후 IBM PC의 성공은 인텔을 PC혁명의 중심에 서게 했고, 인텔의 ‘x86'마이크로프로세서 아키텍처는 시장의 표준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잘써져있어요 인텔의 브랜딩에 대해 잘 알수있는 자료입니다
- jaewonzza***
(2016.11.07 23:2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