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국식 자본주의에서 독일경제를 지향하다 독일의 사회적 시장경제 SME(German Social Market Econom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미국식 자본주의에서 독일경제를 지향하다. 독일의 사회적 시장경제 SME (German Social Market Economy)
- 목차
-
1.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세계경제의 ‘뉴노멀’
2. 한국 자본주의의 특징과 문제점
3. 영미형 신자유주의 VS 독일형 질서자유주의
4. 독일의 사회적 시장경제 (SME)
5. SME가 한국 자본주의에 주는 교훈
6. 결어
- 본문내용
-
Ⅳ. 독일의 사회적 시장경제 (SME)
형식
사회적으로 운영되고 관리되는 시장경제
내용
경제질서는 경쟁적 시장경제 원리에 바탕을 두고,사회적 목표와의 조화로운 균형을 위해
정부의 역할이 필요!
사회적 목표
사회적 안전성 (Soziale Sicherung)
사회적 공정성 (Soziale Gerechtigkeit)
사회적 발전(Soziale Fortschritt)
<중 략>
Ⅴ. SME가 한국 자본주의에 주는 교훈
1. 한국 시장경제의 사상적 패러다임은 신자유주의 보다 질서자유주의(Ordo – liberalism)에 기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효율성 못지 않게 형평성도 중시해야 한다.
SME = 질서자유주의적 시장경제 + 휴머니즘에 입각한 공동체 원리
3. 재정여건을 고려한 사회정책의 추진이 필요하다. (지속가능한 복지정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