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리오 아울렛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off line 마리오 아울렛의 STP
1-1) segmentation
1-2) Targeting
1-3) Positioning
2. 마리오 아울렛 인터넷 홈페이지의 STP와 off line과의 갈등
2-1) segmentation & targeting 측면에서
2-2) Positioning 측면에서
3. 개선할 점들..
- 본문내용
-
수출의 메카였던 구로공단이 쇼핑의 천국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마리오 아울렛’이 지주 역할을 하며 우뚝 서 있다.
이 마리오 아울렛은 2001년 7월에 패션전문 factory outlet을 표방하며 개점했다. 여기서 말하는 아울렛이란 판로라는 의미로 재고 판로점, 즉 처분점을 의미한다. 원래 아울렛이란 공장형 아울렛(Factory Outlet)을 지칭하는 말로 제조업체의 과잉재고품을 밖으로 내놓다는 의미에서 출발하였다고 한다. Factory Outlet 은 제조업체가 유통라인을 거치지 않고 직영체제로 운영하는 상설할인 매장이다. 공장이나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어 중간 물류비용과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직접 상대하므로 Factory Outlet 이라 부른다. 이러한 아울렛은 패션 업계의 재고 상품을 계획적으로 소진 시켜 패션업계의 활로를 여는 유통 대동맥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아울렛과 패션업계가 동시에 WIN WIN 하고, 또한 소비자에게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외 명품 브랜드를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마리오 아울렛은 ‘까르뜨니트’를 주력 브랜드로 하고 있는 (주) 마리오에서 만든 것이다. 이는 마리오 아울렛이 유통 전문 회사에서 만든 것이 아니라 패션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 재고상품을 소진할 수 있는 안정적인 판로 구축의 필요성을 느끼고, 동시에 백화점식 내부 구조로 다양한 브랜드들을 입점시킨 새로운 형태의 유통망을 통한 이익 창출을 목표로 세워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