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리오 아울렛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ff line 마리오 아울렛의 STP

1-1) segmentation

1-2) Targeting

1-3) Positioning

2. 마리오 아울렛 인터넷 홈페이지의 STP와 off line과의 갈등

2-1) segmentation & targeting 측면에서

2-2) Positioning 측면에서

3. 개선할 점들..

본문내용
수출의 메카였던 구로공단이 쇼핑의 천국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마리오 아울렛’이 지주 역할을 하며 우뚝 서 있다.
이 마리오 아울렛은 2001년 7월에 패션전문 factory outlet을 표방하며 개점했다. 여기서 말하는 아울렛이란 판로라는 의미로 재고 판로점, 즉 처분점을 의미한다. 원래 아울렛이란 공장형 아울렛(Factory Outlet)을 지칭하는 말로 제조업체의 과잉재고품을 밖으로 내놓다는 의미에서 출발하였다고 한다. Factory Outlet 은 제조업체가 유통라인을 거치지 않고 직영체제로 운영하는 상설할인 매장이다. 공장이나 물류센터를 가지고 있어 중간 물류비용과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직접 상대하므로 Factory Outlet 이라 부른다. 이러한 아울렛은 패션 업계의 재고 상품을 계획적으로 소진 시켜 패션업계의 활로를 여는 유통 대동맥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아울렛과 패션업계가 동시에 WIN WIN 하고, 또한 소비자에게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외 명품 브랜드를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마리오 아울렛은 ‘까르뜨니트’를 주력 브랜드로 하고 있는 (주) 마리오에서 만든 것이다. 이는 마리오 아울렛이 유통 전문 회사에서 만든 것이 아니라 패션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 재고상품을 소진할 수 있는 안정적인 판로 구축의 필요성을 느끼고, 동시에 백화점식 내부 구조로 다양한 브랜드들을 입점시킨 새로운 형태의 유통망을 통한 이익 창출을 목표로 세워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지역 상권과 유통점포
  • 마리오아울렛 3관에는 5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되어있고, 오픈 이후 3일간에 매출 60억원을 달성했다고한다. (오픈 첫날인 9월21일 15억원, 22일엔 20억5,000만원을 기록한 데 이어 23일에는 24억5,000만원을 기록) 8가산디지털단지 쇼핑몰 이용인구, 평일 5만명, 주말 10만명이 들르는 쇼핑명소가산디지털단지 내 기업수 및 근로자 수 910은결카드 란, 중국의 신용카드 회사로써, 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중화인민공화국을 중심으로한 국제신용카드

  • [유통관리] 마리오 아울렛 MARIO OUTLET SWOT 분석 및 ST 전략
  • 아울렛, 제조업체 아울렛 이렇게 세 형태로 나뉜다. 그 중에서 유통업체 아울렛과 개발형 아울렛은 주로 우리나라에서 특수하게 나타나는, 본래 의미의 아울렛(팩토리 아울렛)이 변형된 형태의 아울렛이다.한편 이번 보고서에서 다루는 마리오 아울렛은 팩토리 아울렛, 기본적이고도 본래 의미의 아울렛에 취지에 걸맞게 재고를 처리하기 위해 염가로 판매하고 있다.이 같은 차이점을 바탕으로 마리오 아울렛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을 분석하고

  • 백화점 BIG 3 국내 아울렛시장 영업현황 및 경영전략
  • 백화점 BIG 3 국내 아울렛시장 진출현황 및 경영전략Table of Contents아울렛 시장현황과 역사아울렛의 정의국내 아울렛의 역사국내 아울렛의 현황아울렛시장현황 이랜드 아울렛 사업부 마리오 아울렛 국내 아울렛 BIG 3 현황분석BIG 3사 비교분석 ( 롯데 VS 현대 VS 신세계 )롯데롯데 아울렛의 현황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점포별 특징롯데 아울렛의 핵심전략현대 현대 아울렛의 현황현대 시티 아울렛 동대문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현대 아울렛

  • [유통채널][유통][채널][갈등][아울렛][서비스제품유통채널][유통채널 개선방안]유통채널의 대두배경, 유통채널의 갈등, 유통채널과 아울렛, 유통채널과 서비스제품유통채널, 향후 유통채널의 개선방안 분석
  • 아울렛 몰 등 대규모로 조성되었다.상권의 구심점은 작년에 생긴 마리오. 지상 8층 연면적 5500평 규모의 이곳은 약 200여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특히 이곳은 선진 유통 기법과 판촉전략으로 아울렛 붐 확산에 기여, 최근 개발 중인 대다수의 아울렛 몰이나 타운 개발에 기폭제가 됐다.8. 수지 죽전경기도 용인시 수지읍 죽전리에 위치. 경부 고속도로와 오리역에서 300미터 떨어져 이고, 경기도 광주와 분당 신갈간 고가도로를 끼고 있다.현재 한남동에

  • [시장경제 ]패션아울렛 스토어의 현황과 전망
  • 아울렛 스토어․․․․․․․․․․․․․․․․․․ ․․․․․․․․․․․․․․․․․․․․․․․․․․․․․․․31)국내아울렛 스토어 동향․․․․․․․․․․․․․․․․․․․․․․․․․․․․․․․․․․ ․․․․․․․․․․․․․․․․32)국내 아울렛 시장(상권분석) - 아울렛 스트리트(Outlet Street)․․․․․․․․․․․․․․․․․4Ⅲ.대구지역 아울렛 스토어 현황1.퀸스로드Queens Road․․․․․․․․․․․․․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