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마리오 아울렛 MARIO OUTLET SWOT 분석 및 ST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DEX
1. ISSUE
① 업태 이슈에 대한 논의 및 정리
2. SWOT ANALYSIS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3. ST STRATEGY
① SEGMENTATION & TARGETING STRATEGY
② POSITIONING - "지역 특화형 아울렛"
4. 4P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 본문내용
-
2. 집중된 투자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경영이 가능하다.
신세계나 롯데에서 운영하는 아울렛 등의 경우에는 이미 본사가 다른 사업도 경영하고 있기 때문에 자본이 분산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마리오 아울렛은 해당 아울렛에만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아울렛에 비해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3. 가격경쟁력
아울렛은 기본적으로 백화점이나 일반 의류 매장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한다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백화점의 경우에는 20~36%에 해당되는 수수료를, 할인점은 25~30%에 해당되는 수수료를 부담하고 있으나, 아울렛의 경우는 18~23%의 수수료율을 부담하고 있는 형태다. 특히 마리오 아울렛은 재고 처리를 위한 팩토리 아울렛으로서 다른 아울렛에 비해 이런 강점이 두드러질 것이다.
4. 상품 구색이 잘 갖추어져 있다
현재 마리오 아울렛은 총 3관(3관은 2012년 완공예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단지처럼 크고 넓게 조성되어 있는 만큼 다른 아울렛에 비해 더욱 깊고 넓은 상품 구색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옷 종류를 가리지 않고 마리오 아울렛을 통해 한꺼번에 다 구매할 수 있기도 하다.
또한 서울과 경기도 곳곳에 점포를 늘리는 다른 아울렛과 달리 마리오 아울렛은 가리봉동 한 곳에 3관을 세우는 집중화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더욱 많은 제품을 공급한다.
5.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인근 경기도 도시와 서울 내에서도 근처 지역은 접근성이 좋은 편으로, 서울과 경기도 지역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유인이 될 수 있다.
② WEAKNESS
1. 재고, 염가 등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소비자들은 보통 염가 제품, 재고품과 같은 제품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을 갖게 마련이다. 인기가 없는 제품, 품질이 좋지 않은 제품 등으로 인식되기 쉽기 때문이다. 이러한 제품에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고객의 경우 이런 제품을 주로 취급하는 아울렛에 대해서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