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더플래어의 조직론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선정이유 및 회사소개
2. 더플래어의 조직론적 고찰
2.1 더플래어의 조직경영
2.1.1 독특한 승급체계와 교육, 연수의 문화
2.1.2 바텐더 아카데미의 교육 과정 및 포상 내용
2.1.3 조직 내 소통 체계와 인터넷의 효율적인 활용
2.2 더플래어의 조직문화
2.2.1 조직문화의 7가지 기준
혁신과 위험에 대한 태도
디테일에의 관심
성과지향성
인재에 대한 관심
팀 지향성
공격성
안정성
2.2.2 경영자의 영향력
2.3 더플래어의 당면과제와 해결방안
2.3.1 당면과제-갈등관리
2.3.2 해결방안
기본적 방향
구체적인 관리 방식
3 마치며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과제 주제 선정은 언제나 그렇듯 각자의 인터넷 검색으로 시작되었다. 각 팀원이 선정한 과제 중에서 가장 많은 동의를 얻은 주제를 선택하자는 합의가 선행되었고 실제로 채택된 것도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잘 알려진 어느 대기업이었다. 그러나 우리는 심드렁했다. 제출일이 가까워왔지만 누구도 그다지 의욕적이지 않았다. 주제는 평범했고 그 주제가 우리의 열의마저 뺏어가는 듯 보였다. 점점 과제의 윤곽이 잡히는 중에 우리는 어려운 결심을 했다. 이제까지 이룬 성과를 과감히 버리고 주제를 재선정하였다.
“더 플래어” ㈜파티를 만드는 사람들. 이름부터 인간미가 물씬 풍기는 것이 언뜻 회사라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러나 놀라지 마시라. ‘파티를 만드는 사람들’은 우리의 상상 이상으로 단단하게 잘 짜여진 주식회사이다. 이 회사에서 잠시 바텐더로 근무하던 한 팀원에 의해 ㈜파티를 만드는 사람들의 핵심사업 “더 플래어”의 논리적인 경영구조, 승급체계, 고객관리 시스템 그리고 독특한 조직문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는 회사가 탄탄한 조직구조를 바탕으로 급성장을 이루었다는 점에 주목하고 “더 플래어”의 성공비결을 조직관리이론으로서 분석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