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세원텔레콤의 실패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Overview
2. Handset 산업 분석
3. 세원텔레콤 회사 및 전략 소개
4. 세원텔레콤 주요 실적
5. 세원텔레콤 실패요인 분석
6. 세원텔레콤 실패요인 평가 및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휴대폰 산업은 96년부터 2000년 사이에 연평균 57.3%의 고성장
세계 이동전화 가입자수: 2002년 약 11억 5,800만명, 2008년 18억 7,000만명 추정(ITU).
단말기 수출: 2003년 한국 전체 수출액의 5.7%. 자동차/반도체와 함께 3대 수출품목.
서비스 및 기술융합 추세와 맞물려 차세대 Ubiquitous 서비스의 중심으로 등장.
초기 시장상황과 세원텔레콤의 시장전략
단말기시장 진입시기
- 1993~1994년경
초기 시장 상황
이동통신 사업의 발달
원천기술의 라이센싱, 하드웨어 모듈화, 소프트웨어의 표준화 요인이
중소업체들의 진입장벽을 낮추어 시장진입을 가능케 함
초기 시장 전망
이동 단말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
시장초기에는 신규 수요를 위한 저가, 저기능 단말기 시장 중심이 될 것
폭발적인 수요를 소화해 내야 하는 이동서비스 사업자에게 OEM, ODM 형태로 제품을 공급하여 안정적인 수요처 확보
자금력이나 브랜드 파워가 대기업에 비해 떨어지는 3그룹 비즈니스군 이라도
저가,소기능 단말기 시장 진출 후 시장 점유율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마케팅비용 절감 등 비용적 우위의 저가전략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 해외 선도 단말기 제조업체, 대형 유통 사업자들과 다양한 전략적 관계 제휴 (지분인수, OEM 및 ODM 방식)를 통한 유통망과 공급처 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