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세원텔레콤의 실패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verview
2. Handset 산업 분석
3. 세원텔레콤 회사 및 전략 소개
4. 세원텔레콤 주요 실적
5. 세원텔레콤 실패요인 분석
6. 세원텔레콤 실패요인 평가 및 전략 제안
본문내용
휴대폰 산업은 96년부터 2000년 사이에 연평균 57.3%의 고성장
세계 이동전화 가입자수: 2002년 약 11억 5,800만명, 2008년 18억 7,000만명 추정(ITU).
단말기 수출: 2003년 한국 전체 수출액의 5.7%. 자동차/반도체와 함께 3대 수출품목.
서비스 및 기술융합 추세와 맞물려 차세대 Ubiquitous 서비스의 중심으로 등장.

초기 시장상황과 세원텔레콤의 시장전략

단말기시장 진입시기
- 1993~1994년경

초기 시장 상황
이동통신 사업의 발달
원천기술의 라이센싱, 하드웨어 모듈화, 소프트웨어의 표준화 요인이
중소업체들의 진입장벽을 낮추어 시장진입을 가능케 함

초기 시장 전망
이동 단말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
시장초기에는 신규 수요를 위한 저가, 저기능 단말기 시장 중심이 될 것
폭발적인 수요를 소화해 내야 하는 이동서비스 사업자에게 OEM, ODM 형태로 제품을 공급하여 안정적인 수요처 확보
자금력이나 브랜드 파워가 대기업에 비해 떨어지는 3그룹 비즈니스군 이라도
저가,소기능 단말기 시장 진출 후 시장 점유율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마케팅비용 절감 등 비용적 우위의 저가전략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 해외 선도 단말기 제조업체, 대형 유통 사업자들과 다양한 전략적 관계 제휴 (지분인수, OEM 및 ODM 방식)를 통한 유통망과 공급처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중국 투자 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세원 텔레콤의 경우 정보 습득이 미흡해 중국기업에게도 밀린 상황이다.- 결론오리온은 중국 시장에서 치밀한 마케팅 전략과 지역별 도시별로 세분화된 현지화 전략을 병행함으로써 현재 중국 제과시장에서 큰 성과를 얻은 반면 세원텔레콤은 중국시장의 환경 분석에서도 나와 있듯이 급격히 변화하는 중국시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 한 것 같고 브랜드를 알리기보다는 세원텔레콤의 기계를 판매 하는 것에만 주력했기 때문에 실패 한 것 같다. 우리

  • [국제경영]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
  • 등*/17중국의 정치 / 법률적 환경에 대한 대비 마련사회주의 체제 & 법적, 정치적 환경이 국내와 다름을 인식-사회주의 체제 바탕에 시장경제 체제가 혼합된 형태-중국은 정부가 통신 관련 기업의 지분 80~90%를 소유-법규의 제정 및 공포와 시행에 시차가 없어 대응이 힘듬-지방정부의 자율성이 매우 높아 중앙정부와 통일성 떨어짐-관련 업종에 대한 인허가가 수시로 변경됨-외국계 기업의 중국 내 경영 범위가 극도로 협소성공전략 제안(3/3)*/17

  • [국제관계학] 중국연구론-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
  • 제목: 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Ⅰ. 서론1.연구 목적Ⅱ. 본론1. 중국에 대한 외국기업의 투자 증가배경 1)중국의 개방정책 2)외국인 투자 제도 3)외자기업의 구분 4) 중국 내 업종 제한 2. 투자기업들의 성공사례 1)오리온 초코파이 2)경동 보일러 3) E-Mart 4) Volkswagen 5) KFC3. 투자기업들의 실패사례 1)롯데리아 2)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3)세원텔레콤4)베텔스만 북클럽Ⅲ. 결론1. 내용정리 및 중국시장 전망 Ⅰ. 서론1. 연구 목적이번 주제에

  • [중소기업실패사례] NIXXO NO.4 실패사례분석
  • 실패이유제품가격측면1)기술력과 디자인은 인정 받았지만 중국의 값싼제품과 삼성의 고품질 고가격 정책 차별화 실패->판매부진2)원자재의 상승으로 인해 제품가격은 높아지는데 비해 과다한 출혈경쟁으로 재품은 가격이 하락유통촉진측면1)채찍효과로 인한 공급과잉으로 결국은 제조자들이 부담.(많은수요를 예상하고 제품을 만든결과 수많은 재고자산이쌓이고 기업유동성을 떨어지게함)2)GSM폰을 만들었으나 적절한 유통경로를 찾지못한채 개

  • [국제마케팅]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실패사례
  • 실패원인 분석수출 주력의 자사의 브랜드 알리기에 미흡대부분의 중국 국민들은 세원텔레콤의 제품이 중국에서 생산산 중국제품으로 알고 있음Haier 전자의 브랜드 인지도에 밀림근본적인 브랜드 알리기 위한 마케팅이 필요했음예) 삼성HP, 삼보EPSON의 한국 진출 사례중화권 수출에만 집중국내 SK텔레텍과 OEM 방식이 2001년 종료되면서 내수시장에 실적을 올리지 못함매출의 90% 이상을 중화권에서 올림현지 기업들의 저가 공세로 수익성이 현저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