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EMART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마케팅전략 사례와 이마트 현 문제점및 개선방안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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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이마트 EMART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마케팅전략 사례와 문제점및 개선방안 PPT 발표자료입니다.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이마트에 관하여 어떤 주제로든 발표를 함에 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대본짜서 발표하실 수 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PPT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PPT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과 정책
<3> 주요사업분야
<4> 경영성공요인

2. 기업환경분석
<1> 기업내부환경
<2> 기업외부환경

3. 이마트 경영전략
<1> 벤치마킹전략
<2> SCM 도입
<3> PB상품 개발전략

4. 이마트 SWOT분석

5. 이마트 STP분석

6. 이마트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문제점 및 개선방안

8. 결론
본문내용
이마트는 이플러스 우유, 화장지, 기저귀 등으로 시작한 PB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현재 3,500여 품목을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8,000여 품목으로까지 대폭 확대할 방침이라고 한다. 현재 이러한 PB상품은 총 매출의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김치냉장고, 전기청소기 등 가전 업종으로까지 PB상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PB상품 개발에 주력하는 것은 매장 임대수익만으로는 경쟁력을 키울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기존 브랜드에 비해 제품력이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중간 마진을 줄일 수 있는 PB상품을 통해 영업이익을 높이겠다는 전략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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