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적 경쟁전략에관한 성공&실패 사례 분석 [저원가 전략차별화 전략집중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7 / 2017.01.17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원적 경쟁전략에관한 성공&실패 사례 분석 [저원가 전략.차별화 전략.집중화 전략]
목차
비용우위 전략
성공사례 - 다이소
실패사례 – 타타사의 나노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아웃백
성공사례 –민들레 영토
성공사례 –비타500
성공사례 –펩시
성공사례 –허니버터칩

집중화 전략
성공사례 –페라리
본문내용
비용우위의 원천
규모의 경제- 투입량을 증가시킬 때 산출량이 투입량증가비율 이상으로 증가하는 것을 의미함.규모의 경제가 두드러지면 소수의 기업에 집중
규모의 경제의 원인
기술적 특성: 자연 독점, 중복 투자의 비효율성 ex) 전력, 통신
투입요소의 비분할성: 필요 요소의 최소 구매 한도 ex) 트럭
전문화 및 노동분업화
규모의 경제 활용의 제약조건
제품차별화의 정도가 높은 경우.변화가 심해 유연성이 중요한 경우.조직 상의 관료적 문제

<중 략>

정의: 소비자에게 독특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에 소요된 비용 이상으로 높은 가격 프리미엄을 얻는 것.유형의 차별화와 무형의 차별화
유형: 크기, 모양, 중량, 색상, 디자인 등 관찰 가능한 부문 차별화
무형: 사회적이며 감정적이고 심리적인 차이 ex) 지위 과시, 개성 표출, 이미지
차별화의 기회-제품의 특성에 따라 차별화의 여지가 달라짐.일상재: 물리적 차원에서의 제품 차별화는 어려움.복잡한 제품이나 서비스: 차별화할 수 있는 가능성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영안모자의 국제경영사례
  • 경쟁력 강화방안2. 영안 모자의 국제 경쟁력 강화1) 회사 현황2) 연 혁3) 회사설명4) 제품의 종류5) 해외 공장 및 현지 법인6) 영안 모자의 발전 1. 제1기 : 영안모자점의 창업2. 제2기 : 영안모자점의 성장기3. 제3기 : 해외로 진출기4. 제4기 : 고도성장기5. 제5기 : 세계의 영안ꋮ진입모드선택배경ꋮ해외진출동기ꋮ해외 및 미국진출의 과정ꋮ영안-호피모자상사 사례7) 사업의 성공 요인8) 문제점9) 경쟁력 강화 전략10) 해외투자의 일반적 실패와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의 경영전략, 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 벤처기업의 특허전략, 벤처기업의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 벤처기업의 경쟁전략, 벤처기업의 코스닥등록전략, 벤처기업의 창업전략
  • 벤처기업의 경영전략, 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 벤처기업의 특허전략, 벤처기업의 IR(기업설명회, 투자자관리)전략, 벤처기업의 경쟁전략, 벤처기업의 코스닥등록전략, 벤처기업의 창업전략 분석Ⅰ. 벤처기업의 경영전략1. 창업기2. 창업자에 의한 성장초기3. 경영관리에 의한 성장중기4. 권한이양에 의한 성장가속기5. 협조에 의한 성장안정기6. 조직활성화에 의한 성장성숙기7. 주식의 상장에 의한 성장지속기Ⅱ. 벤처기업의 마케팅전략1. 경영환

  •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Positing Marketing Strategy)
  • 분석과 전략1. 제품포지셔닝 분석 2. 제품포지셔닝 전략의 접근 방법 3. 제품포지셔닝 전략의 결정 과정 4. 지각도를 통한 포지셔닝 전략제3장. 포지셔닝 사례분석제 1절 샤넬제 2절 다음커뮤니케이션제 3절 삼성전자 애니콜제 4 장. 결 론 참고문헌제1장 서 론오늘날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소비자의 욕구와 가치가 다양하게 변화하고, 이에 따라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기업간의 경쟁이 날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경쟁을 먼저 고려할 것시장에서는 끊임없이 새로운 기업이 출현하여 기존 기업을 위협할 수 있음특히 이익이 많이 나는 사업일수록 더욱 많은 신규 경쟁자들이 나타남3. 미래를 위해서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를 생각할 것경영전략의 핵심은 선택과 집중임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자원과 역량을 한 곳에 몰입시켜야 함미래에 보다 강한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함통합적 사고 = 분석적 사고 + 직관적 사고

  • 차별화전략 원가우위전략0
  • 전략을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데는 각각 다른 경영자원이나 숙련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세가지 전략은 기본적인 경쟁우위의 구축수단이기 때문에 이 중에서 어느 것도 구축하지 못하는 기업은 궁지에 몰리는 경우가 많다. 그런 상태가 계속되면 우위성 구축을 실현할 수 없게 되며 오히려 차별화에 성공한 기업이나 특정 표적(target)을 선택하여 집중전략을 펼치는 기업에게 점유율을 빼앗겨 버리게 된다. 경쟁 전략이 명확하지 않거나 일관성을 갖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