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지역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8 / 2016.11.18
  • 5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지역마케팅
목차
Ⅰ.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Ⅱ. MICE와 지역 마케팅
Ⅲ. 지방 MICE산업 발전방향
Ⅳ. 전략과제 및 제언
본문내용
Ⅰ.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전문성 제고 : 분야별 전문가 참가로 최신 정보, 기술 교류 및 네트워킹 기회
• 여론형성 주도 : 사회지도층 Opinion Leader 참가  참가지역 여론형성 주도
• 경제적 파급효과 : 일반 관광객 대비 체재일수의 장기화, 소비지출의 확대
- 지역의 생산유발, 부가가치 및 고용 창출효과 (확장성)
- 컨벤션참가자 1인당 평균 지출액 2,488달러로 일반 관광객(1,273달러)대비 약 2배
- 타 산업에 비해 경기변동의 영향이 적고, 관광, 정보/지식교류, 문화 등으로 확장효과
• 지역마케팅 기여 : 지역 재브랜딩 및 국제위상 제고
- 지역사회의 글로벌화에 기여, 국제적 위상 확립에 기여(브랜딩화)

(중략)

• 2013년, 국제회의 개최건수(UIA기준) 세계 3위 달성
- UIA기준 : 2007년 268건 (세계 15위) → 2012년 563건 (5위) → 2013년 635(3위)
- 제주 (2013년 UIA기준) : 개최 도시 순위 세계 19위, 아시아 7위 기록
* 국제컨벤션협회(ICCA) 순위 : 세계 52위, 아시아 13위 기록
• 국내 MICE전문시설 (H/W, 현재 12개) 증대로 MICE산업 규모 양적 확대
- 전시장 면적 : 2010년 177,905㎡ → 2015년 266,331㎡
• 정부 및 지자체 차원의 다양한 지원정책 수립 시행 : 12개 지역 CVB 설립 운영중
- 1996년 국제회의 산업 육성에 관한 법 제정 시행
- 2008년 전시산업발전법 제정 시행
- 2009년 MICE관광, 17대 신성장동력산업 지정
- 2013년 이후 창조형 서비스산업 선정
* 제1차 관광진흥확대회의(2013.10월) : MICE, 3대 전략관광산업으로 지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산업론 경기 컨벤션뷰로 일산 KINTEX 제주 ICC 제주 컨벤션뷰로 김대중 컨벤션센터
  • MICE 행사 유치개최 지원국제회의 발굴 및 유치, 행재정 지원, 행사 기획컨설팅 등 / 인센티브 단체 유치 및 지원, 행재정 지원 등MICE Pre/Post Tour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경쟁력 제고경기도 MICE 기반구축MICE Alliance 구축 / 경기 MICE 통계조사 및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 / 경기 CVB 홈페이지 구축 및 웹진제작경기도 MICE 홍보 및 마케팅경기도 특성을 살린 MICE브랜드 개발 및 홍보 국내외 MICE전문 / 광고 개제 / 국내외 MICE 산업전시회 및 해외박람회 참

  • [졸업][관광] 호텔의 컨벤션시장유치를 위한 전략방안에 관한 연구
  • 산업과 관광산업과의 관계 13제4절 컨벤션산업의 파급효과 141. 파급효과의 개념 142. 파급효과 151) 정치적 효과 162) 경제적 효과 173) 사회, 문화적 효과 184) 관광산업적 측면의 효과 19Ⅲ. 국내․외 컨벤션산업의 현황분석 22제1절 국외 컨벤션산업의 현황 221. 국외 컨벤션산업의 개최현황 222 아시아지역 개최현황 253. 국외 주요나라 컨벤션산업의 현황 291) 미국의 컨벤션산업의 현황 292) 유럽의 컨벤션산업의 현황 303) 아시아지역 MICE 산업 31제2절

  • [통일관광론] 통일시 동북아 관광시장구조변화에 따른 한반도의 관광수요전망과 마케팅 정책
  • 일본열도는 앞으로도 영원히 깊은 인과관계를 가지고 살아갈 수밖에 없는 ‘운명적 관계’ 운명적 관계를 맺고 있는 동북아의 한반도 중국대륙 일본열도가 관광측면에서 상호보완성의 지혜를 창출하고 공동상품을 개발극동지역의 이외의 국가군에 대하여 공동으로 대처관광산업은 극동지역에 크게 유리한 산업으로 발전할 것임. 따라서 관광이 추구하는 본질적인 이념을 존중하고 극동국가군이 다 같이 번영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야 할 것임.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
  • 산업이 큰 각광을 받고 있고, 이를 뒷바침해줄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현재의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재정경제부에서는 2020년 까지 한국의 일인당 국민소득(GNP)를 현재의 만불에서 선진국 수준인 삼만 불 까지 올리겠다고 발표한 적이 있다. 이는 통계상 년 6%이상의 성장이 계속되어야 가능하다. 이는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주력산업이었던 제조업은 이미 세계 선진국 수준에 도달하였기 때문에 제조업을 대체할 새로운 주력

  • 카지노산업,라스베이거스의 성공비결,강원랜드,제주도 카지노 산업,카지노산업경제파급효과
  • 현황(가) 강원랜드 카지노의 특성 25(나) 영업 분석 -25(다) 강원랜드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27(2) 제주도 카지노 산업의 일반현황(가) 업체 수 -28(나) 매출 현황 -29(다) 이용객 수 -30(라) 제주지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