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산업의 이해 & 석유 생산 및 제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7 / 2016.11.17
- 5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유산업의 이해 & 석유생산 및 제품
- 목차
-
1. 석유 (Petroleum)
2. 석유생성
3. 석유 매장
4. 석유 생산 조감도
5. 석유 생산 시설
6. 원유 분류 방법
7. 원유 산지별 특성
8. 석유 정제 제품
9. 석유화학산업 범위
10. 석유화학제품 제조
11. 석유화학산업: 장치 산업
12. 석유화학산업: 콤비나트 산업
13. 석유화학산업: 고부가가치산업
14. 석유화학산업: 기초 소재 산업
15. 국내 석유화학산업 위상
16. 국내 정유/석유화학 현황
17. 기름에도 종류가 있다?
18. 국제 기준 유가 (Bench Marker Crude)
19. 원유 가격 형성 배경
20. 정유(精油)..란?
21. 에너지 Value
22. Oil & Gas Value Chain
23. 원유 정제 프로세스
24. 정유 Value Chain
25. 정유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26. 지역별 정유 플랜트 현황
27. 정유 회사 현황
28. 세계 정유 플랜트 현황
29. Process 별 대표 Licensor
30. 정유 Business Value Chain
31. 정유 프로젝트 특징
- 본문내용
-
석유: 천연적으로 생성되는 탄화수소를 주성분으로 하여 탄화수소의 황, 산소 및 질소 유도체들이 혼합된 비균질 혼합물
– 석유는 불순물로 수분과 가스분을 함유
– 수출 또는 정유공장으로의 이송에 앞서 보통 간단한 처리를 거쳐 수분과 가스분을 제거하는데, 특히 이를 석유라고 부름
– 석유와 마찬가지로 지하에서 천연적으로 산출되는 가스상태의 탄화수소를 천연가스(Natural Gas)라고 함
– 원유(crude oil)는 유전에서 자연적으로 산출되는 액체상태의 탄화수소를 말하며, NGL(Natural Gas Liquid) 또는 컨덴세이트(condensate)가 원유에 포함됨
– 석유를 정제공정을 거쳐 각각 이용목적에 따라 만들어진 여러 가지 제품을 석유 제품이라 함
원유 가격 형성 배경
황함량이 낮고 비중이 낮을수록 원유 가격이 비싼 이유
1. 홖경 규제로 읶핚, 탈황 처리시 저비용
2. 원유 정제시 가격이 비싼 휘발유, 나프타의 생산 비중이 높음
2010년 이후 두바이유와 WTI 가격 역젂 현상 발생 이유
1. WTI 수급의 구조적 원읶
– 싞규 파이프라읶 개설로 원유 수송 과잉
2. MENA 지역의 정치 상황 악화
– 정치 리스크에 따른 브렌트유 프리미엄 ($10 내외)
3. 벤치마크로서의 WTI 지위 축소
– 원유 수요 증가붂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발생
원유를 정제하는 과정에서 기본 시설읶 Topping/Hydroskimming 공정을 통해 나온 제품의 수율은 Light Product의 비율이 시장의 수요에 비해 낮아 시장의 수요와 맞지 않음.
이에 수요를 초과하여 과다하게 생산된 Heavy Products를 Light Products 제품으로 Conversion
하는 고도화 공정이 개발됨.
• 경제 성장에 따른 경질유 수요 증가 및 친홖경 대체 연료 증가에 따른 Heavy Products의 수요 감소로 정유회사들은 고도화 공정에 더욱 많은 투자를 진행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