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성공요인 &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7 / 2016.11.17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소재로 실시간 채팅을 통해 BJ 와 함께 공감하는 방송
 음악,댄스, 토크, 먹방 등의 다양한 방송 형태로 확산
‘ 먹방’ 이라는 단어가 대중화되어 언론매체에서 사용
- 연예인들의 팬과의 소통 공간, 일반인의 연예계 진출 등용문 역할
목차
Ⅰ. 아프리카TV 란?
1. 회사 소개 – 비즈니스 모델
2. 회사소개
3. 지역별 사업
4. 사업이념
5. 조직도
6. 영업실적 추이 및 전망

Ⅱ. 아프리카TV 차별화 전략
1. 세상의 모든 방송
2. BJ 중심의 서비스 생태계
3. 아프리카TV BJ 팬덤 문화의 확장
4. PC 와 모바일 동시 서비스
5. 모바일 APP 성장

Ⅲ. 아프리카TV 현황
1. SWOT 분석
2. 서비스 지표
3. 사업영역
4. 수익구조
5. 아이템 수익구조
6. 스타 BJ 및 지원 프로그램
방송 채널-ⅰ) 지상파/ 케이블
방송 채널-ⅱ) 게임
방송 채널-ⅲ) 스포츠
방송 채널-ⅳ) 보이는 라디오
방송 채널-ⅴ) 지식/ 교육
방송 채널-ⅶ) 애니메이션

Ⅳ. 아프리카TV 성공요인
1. 아프리카 TV - 강점과 약점
2. 개방성
3. 쌍방향 의사소통
4. 아프리카TV의 기술
5. 실시간성
6. SNS와의 연계
7. 스마트폰의 대량보급
8. 팬 커뮤니티
9. 다양한 방송컨텐츠
10. 발빠른 모바일 공략
11. 수익구조의 독특성
12. 선정성과 사행성
본문내용
일 평균 3천개 이상의 상시 채널 개설
- 사회& 문화 이슈, 지상파/ 케이블의 인기 프로그램, 오프라인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소재의 실시간 방송
- 로드FC 송가연 데뷔전시, 동시 200개 이상의 BJ 방송 개설 (2014.08.17)

BJ(방송진행자)와 시청자간 교류, 공유,참여
 커뮤니티/ 팬 기반 생태계 조성
- 좋아하는 BJ의 먹방, 게임, 스포츠, 음악, 시사, 공부방 등 방송 함께 보기 활성화
- 인기 BJ TOP 300: BJ 당 평균 애청자수 10만 이상 , 월 30만명 BJ 방송 활동 중

- BJ방송 팬 증가와 활동 범위 확대로 대중적 인지도 증가
- 콘텐츠 제작자& 방송 채널 운영자로 신뢰도 상승
→ 공중파 진출, 만화/ 영화 등의 문화 소재로 등장

스마트폰 시대에 맞춘 PC와 모바일 동시 서비스
- 언제 어디서나 동일하게 방송/시청 및 채팅 참여 가능
- 2013 년 3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팝업모드 지원
- 2014년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한 아프리카TV 앱 서비스 지원

기존의 회사명인‘나우콤’에서‘아프리카TV로 사명을 바꾸고 수익성이 떨어지는 사업들을 정리 후 아프리카TV에 집중.

- 유명 게임 리그 방송 및 BJ 중계 방송 ( 전체 방송 의 50% 이상)
- 자체 BJ 게임리그 및 프로모션 방송 진행
 게임 커뮤니티 위상 제고
- 유명 프로게이머 or BJ 방송 최고 동접 10만명 , 누적시청 45만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아프리카 Afreeca TV의 현황과 전망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요인이 되었다. 이준기임일, 『웹 2.0 비즈니스 전략』, 시그마인사이트컴, 2006, p.14~28이러한 UCC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프리카는 단순히 UCC에 의존하는데 그치지 않고, 개인 방송 서비스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다른 UCC기반 사이트와 차별성을 두고 있다. 본론에서는 현재 아프리카의 여러 경쟁사들과의 비교를 통해 그 경쟁구도를 살펴보고, 아프리카의 성공요인과 기술 환경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2. 아프리카의 등장 배경최

  • [스포츠사회학] A NEW Sports Bar(스포츠바) 전략
  • Bar 전략분석SWOT정부의 프로스포츠 관람객 활성화 정책에 편승 가능3. 향후 기대 방향3.1. 정부정책기타 지역 또는 지방으로 체인점 확대연고 지역에 따라 응원 차별화 가능구단과의 직접적 연결특정 연고 구단과의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응원 기능 향상 및 스폰서 계약 가능성스포츠 불모지역 (강원도, 제주 등)에서의 응원문화 활성화 기여정부 정책과 연결한 정부 지원 가능성3. 향후 기대 방향3.2. 기대사항Thank You!A NEW Sports Bar의 성공!

  • Manchester United FC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전략
  • 같은 프리미어 리그의 첼시FC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레알마드리드 FC를 들 수 있습니다. 첼시는 맨유와 경쟁하기 위해 유망 선수를 유입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스페인 10대 브랜드에 등록될 정도로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외부 및 시장환경, 산업구조, 고객 및 자사 분석, 경쟁사 분석 순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이어서 맨유의 STP 전략 및 4P전략, 성공요인 순으로 알아보겠습니다.19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삼성전자 AnyCall의유럽시장 진출분석-목 차-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전략 및 과정이지만 다가올 미래에는 전지구적 해외직접투자를 이루길 바라며 레포트를 마치고자 합니다. ▣ 참고 문헌 및 출처1)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자료 참고 http://www.hankooktire.com/hantacom/index.asp2) 한국타이어 2002년 경영보고서3) 한국타이어 50년사 저자: 한국타이어제조주식회사4) 한국타이어 제조업의 품질관리에 관한 연구 : 중앙대학교 석사논문5) 인터넷 까페 및 블로그http://cafe.naver.com/jiaxing.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2http://blog.nav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