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사회학] A NEW Sports Bar(스포츠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의 스포츠 관람문화에 대한 접근
한국 스포츠 관람문화의 변화
- 프로야구 관람인구 증가
3D TV 등장과 관람문화와의 연관성
Sports Bar
- 한국의 Sports Bar
Sports bar의 한국화
A NEW Sports Bar
등장 가능성
A NEW Sports Bar의 역할
새로운 가치 창출 기회
A NEW Sports Bar 전략분석
NEW
차별화 요소
SWOT
향후 기대방향
정부정책
기대사항
본문내용
스포츠 관람 인구 증가와 더불어 경기장을 찾는 문화 발달
3D TV의 출시로 현장에 가지 않고도 보다 생생한 현장감 있는 경기 관람이 가능해짐
프로 스포츠 경기의 인기 활성화로 매진 사례의 빈번함
경기장에 가지 않고도 생생한 현장을 전달 해 줄 수 있는 장소의 필요성 제기됨
함께 음식을 즐기며 스포츠 경기를 관람 할 수 있는 장소의 제공 필요
신 개념 Sports Bar의 등장 필요성


Sports Bar란
- 스포츠 경기 관람과 동시에 주류 및 안주 등을 즐길 수 있는 fusion Bar.
- 많은 사람들이 일과 후 주류, 음식을 즐기며 자신의 팀을 응원하고, 함께 즐기는 건전한 여가의 장.
-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서구 여가생활문화가 발달한 곳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있음.
.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 새로운 집단 응원문화의 등장으로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와 경기 시청에 대한 수요 증가
월드컵, MLB, 일본 프로야구, 유럽 프로 축구, 올림픽 등의 스포츠이벤트 한국 참가에 우후죽순처럼 sports bar 열풍 생김
실패
하지만 스포츠 관람 인기의 하락과 한국 프로 스포츠로의 인기 연계 실패로 인한 수요 감소
기존의 Bar들과 차별화 되지 못함
대형 스크린만 여러 개 설치 하면 sports bar?
고유 팀 응원의 정체성을 살리지 못하고 응원 분위기 조성 실패.
주류, 음식, 안주 등 서비스 요소 차별화 실패
DMB, 아프리카 TV등의 발달로 고객 감소. 임대료 부담 증가.
성공요인
건강한 여성의 이미지를 내세운 신개념 Fusion Restaurant & Bar.
각종 이벤트와 더불어 스포츠 경기 관람이 가능하고, 차별화된 양질의 음식과 주류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연령의 고객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게 됨.
(데이트 코스, 이벤트 장소 등 활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좋게 잘쓰고 있습니다.
  • kjhwhd***
    (2013.03.26 19:57:35)
회원 추천자료
  • 삼풍백화점에 관한 보고서
  • A9702282TITLE : 철근 콘크리트 무량판 구조물의 설계 자동화PAGE : 6FILE:삼풍백화점결론.hwp■ 全體 마치며.제 2의 삼풍지금까지 본인은 삼풍백화점 붕괴의 원인과 그 이후의 전반적인 건축에의 일들을 알아보았다.그 어느 하나에서도 우리는 무슨 첨단 엔지니어링이나 공법의 이해 부족 등이 원인이 아니었다. 일반 상식 범위에서도 알아차릴 수 있는 기본적인 사항 등이었다. 문제는 이 기본이 상실되고 『적당주의』, 『설마』로 옮겨갈 때 제 2의

  • [사업계획서] 스포츠바 사업계획서
  • 전략(1) Target1. 고려대학교, 카이스트, 경희대, 한국외대 재학생과 외국인 교환학생, 그 밖에 고대주변에 거주하는 2, 30대 주민을 기본으로 한다.2. 한국 프로야구, 미국 프로야구(MLB), 유럽 축구리그 등 각종 스포츠 경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3. 혼자 경기를 시청하기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응원하거나 경기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싶어 하는 사람들4. 스포츠를 좋아하는 가족단위의 고객 스포츠에 대한 관심은 남녀노소를 넘어서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 CJ-빕스-VIPS 진단!
  • Sports VIPS(Food Section) SportsBar SectionSportszone● 기존의 VIPS 메뉴로 타스포츠바와 차별화 유지● 기존의 VIPS 브랜드 인지도 활용● 주류메뉴 추가하여 추가수익 창출● 다양한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VIPS 웨이터/웨이트리스의 교육 철저● 주류메뉴 추가하여 추가수익 창출● 스포츠토토 복권판매로 고객유인 및 판매수수료 창출● ● 기존의 컨셉 공간에 에너제틱 음료와 육류로그릴과 양주류 제품

  • [사회과교육] 아이들의 관심사를 통해 제작한 그리스 여행 계획서
  • a far larger package. Mr. Papandreou, the scion of a Socialist dynasty whose father helped erect the sprawling Greek welfare state when he was prime minister in the 1980s, prepared Greeks for cost-cutting measures, which included freezing public-sector salaries, raising taxes and slashing pensions.Three months into a historic rescue program worth €110 billion - about $140 billion, and half of Greeces gross domestic product - the government exceeded the deficit-cutting benchmarks set by the I.M.F. The tough new austerity measures met angry resistance in a country where one out of three peo

  • 레드불 REDBULL 한국시장 마케팅전략사례분석과 레드불 향후전략제안 PPT
  • 전략을 펼쳤는가 주류시장 장악 경쟁에너지 드링크 시장 규모가 커지며 다양한 제품이 등장함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 대한 점유율과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펼쳤는가정상에서의 경쟁세계 최고의 에너지드링크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굳힌 레드불. 브랜드 이미지 유지와 시장 유지를 위한 어떠한 노력을 펼치는가Red Bull 국내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스포츠 마케팅?스포츠마케팅이란, 기업이 스포츠 행사나 단체 및 선수 개인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