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사회학] A NEW Sports Bar(스포츠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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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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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스포츠 관람문화에 대한 접근
한국 스포츠 관람문화의 변화
- 프로야구 관람인구 증가
3D TV 등장과 관람문화와의 연관성
Sports Bar
- 한국의 Sports Bar
Sports bar의 한국화
A NEW Sports Bar
등장 가능성
A NEW Sports Bar의 역할
새로운 가치 창출 기회
A NEW Sports Bar 전략분석
NEW
차별화 요소
SWOT
향후 기대방향
정부정책
기대사항
- 본문내용
-
스포츠 관람 인구 증가와 더불어 경기장을 찾는 문화 발달
3D TV의 출시로 현장에 가지 않고도 보다 생생한 현장감 있는 경기 관람이 가능해짐
프로 스포츠 경기의 인기 활성화로 매진 사례의 빈번함
경기장에 가지 않고도 생생한 현장을 전달 해 줄 수 있는 장소의 필요성 제기됨
함께 음식을 즐기며 스포츠 경기를 관람 할 수 있는 장소의 제공 필요
신 개념 Sports Bar의 등장 필요성
Sports Bar란
- 스포츠 경기 관람과 동시에 주류 및 안주 등을 즐길 수 있는 fusion Bar.
- 많은 사람들이 일과 후 주류, 음식을 즐기며 자신의 팀을 응원하고, 함께 즐기는 건전한 여가의 장.
-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서구 여가생활문화가 발달한 곳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있음.
.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 새로운 집단 응원문화의 등장으로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와 경기 시청에 대한 수요 증가
월드컵, MLB, 일본 프로야구, 유럽 프로 축구, 올림픽 등의 스포츠이벤트 한국 참가에 우후죽순처럼 sports bar 열풍 생김
실패
하지만 스포츠 관람 인기의 하락과 한국 프로 스포츠로의 인기 연계 실패로 인한 수요 감소
기존의 Bar들과 차별화 되지 못함
대형 스크린만 여러 개 설치 하면 sports bar?
고유 팀 응원의 정체성을 살리지 못하고 응원 분위기 조성 실패.
주류, 음식, 안주 등 서비스 요소 차별화 실패
DMB, 아프리카 TV등의 발달로 고객 감소. 임대료 부담 증가.
성공요인
건강한 여성의 이미지를 내세운 신개념 Fusion Restaurant & Bar.
각종 이벤트와 더불어 스포츠 경기 관람이 가능하고, 차별화된 양질의 음식과 주류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연령의 고객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게 됨.
(데이트 코스, 이벤트 장소 등 활용)
자료평가
- 자료 좋게 잘쓰고 있습니다.
- kjhwhd***
(2013.03.26 19:5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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