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생활건강의 경영전략[사업부별 분석다각화차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7 / 2016.11.17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 생활건강의 경영전략[사업부별 분석. 다각화. 차별화]
목차
1. LG 생활건강 기업소개
1) LG생활건강
2) 사업부 소개 –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2. 시장 환경 분석 및 포지셔닝
1) 시장 조사
2) 경쟁사 : 애경
3) LG 생활건강 포지셔닝

3. LG 생활건강의 핵심역량

4. 경영 전략 – 다각화 전략

5. 결론
1) 마이클 포터의 5Forces
2) 소비재 시장 변화에 따른 결론
3) 3개 사업부의 경쟁자와 차별화될 수 있는 전략
본문내용
기업소개
Healthy
새로운 가치 창조로 고객에게 사랑과 믿음을 받고 있는 생활용품 사업과 더불어 그 동안 급성장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진입하여 성장동력강화를 목표로 함.

Beautiful
건강한 아름다움의 꿈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우수한 품질을 갖춘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이를 통해 국내시장 선도를 넘어 해외시장으로 강하게, 멀리 확장해 나가고 있음.

Refreshing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음료와 기능성 유제품 시장에 진입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함. (코카-콜라 음료㈜와 썬키스트 훼미리 주스, 써니텐 등을 생산하는 음료전문 회사인 해태음료㈜ 등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음. )

<중 략>

Refreshing
화장품 사업의 경쟁 심화와 생필품 업계의 성숙기 진입으로 새로운 성장사업이 필요하다고 판단
생활용품ㆍ화장품ㆍ음료사업의 매출 비중을 각각1:1:1로 가져가겠다는 목표확립
전통적으로 여름철에 비수기인 화장품 사업을 여름철이 성수기인 음료사업이 보완하며 시너지 효과를 거둬 연중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정착시키겠다는 방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LG생활건강의 경영전략
  • LG생환건강의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2. 2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제품라인 소개3. 외부환경분석3. 1 화장품 산업 Trend 분석3. 2 화장품 산업의 Value Chain 분석3. 3 화장품 산업의 5- Forces Model 분석3. 4 산업분석4. 기업내부환경분석4. 1 조직문화4. 2 내부환경분석5. 문제제기6. 전략도출6. 0 빌리프 6. 1 기업전략6. 2 경쟁전략6. 3 기능전략 7. 맺음말 8. APPENDIX1. Introduction국내 화장품 업계 1, 2위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브랜드 유통 다각화,

  • LG생건강,기업분석,마케팅사례분석,전략적제휴,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별로 특징도 다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생활용품산업에 국내 기업부터 외국계 기업까지 수많은 기업들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 LG생활건강은 국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무한 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체하기 위하여 LG생활건강은 중국, 베트남 등 주요 국가에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며 활발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향후 이를 더욱 확대 발전시켜 명실공이 세계적인 생활건강 회사로 발돋움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전략과 글로벌 경영 전략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화장품 산업과 같은 Multinational 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이 어떤 전략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살펴보는 것은 Global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큰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프랑스와 아시아로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전략과 글로벌 경영 전략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화장품 산업과 같은 Multinational 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이 어떤 전략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살펴보는 것은 Global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큰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프랑스와 아시아로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

  • [경영전략] 펜텍 & 큐리텔(팬택앤큐리텔)의 경영전략
  • 차별화를 노렸다. 또한 앞으로 출시되는 큐리텔 제품의 기술도 「So Cool」이라는 컨셉으로 연결하여 큐리텔 브랜드가 자칫 감성 일변도로 인식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방향을 설정했다.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과 이를 구체화 시켜주는 브랜드 슬로건의 결정 후에는 이를 타겟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1차적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광고를 비롯한 커뮤니케이션의 강력한 이슈화 전략으로 시장 진입 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