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Global 기업이미지 정립을 위한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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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땅콩회항 사건 이후 기업이미지가 훼손됐기 때문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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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상 황분 석
1.자사분석
2.Market 분석
3.Consumer 분석
Ⅱ.문제분석
1.대한항공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석
2.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석
3.Brand Image 분석
4.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제
Ⅲ.문제해결방안
1.대한항공의 Brand Image 강화전략
2.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
Ⅳ.실 행 전 략
1. IMC전략
2. 매체전략
- 본문내용
-
이제 국내를 넘어 Global Best Airline을 지향하는 회사이다.
여객부문 세계 14위와 세계 2위의 실적을 바탕으로 21세기 초일류 항공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학생 선호도 1위 기업 대한항공은 9위로 추락하면서 정상의 자리에서 밀려났다
1) 서비스, 대표성, 고객만족으로 이어지는 캠페인들이, 일관성을 주지 못하고 있다.
2) 현재 기업이 지향하는 Global한 이미지는 ‘고객 만족’ 이란 메시지에 드러나지 않는다.
3) 기업 Slogan인 ‘우리의 날개’와 ‘고객은 우리의 가족’에서 혼란을 느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 분석
1) 여성적인 서비스를 강조한 커뮤니케이션이 안전에 대한 세심한 배려로 견고해지고 있다.
2) 아름다운 사람들이란 슬로건이 모든 광고물에서 일관성 있게 제시되고 있다.
3) 슬로건의 대상이 승무원에서 회사 스탭들,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확장되고 있다.
4) 최근의 더 큰 세상으로의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전이라는 주제는 많은 호감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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