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미국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의 의
Ⅱ. 미국시장의 특성
1. 미국시장의 일반사항
2. 미국시장의 특성
3. 미국 수입관련제도의 이해
Ⅲ. 미국의 통상정책
1. 서 론
2. 미국 통상정책의 개요
3. 미국 통상정책의 결정과정
4. 미국 통상정책의 주요 특징
5. 미국 주요 통상법의 내용
6. 결 론
Ⅳ. 미국의 자동차 시장
1. 자동차 산업의 의의
2. 미국 자동차 시장의 특성
3. 한국 자동차 업체의 현재상황 및 앞으로의 과제
V. 미국의 무선통신기기 시장
1. 미국 무선통신기기 시장 현황 및 특성
2. 한국기업들의 미국시장 진출 상황
3. 미국 무선통신기기 시장에서 한국기업들의 전략
4. 결 론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Ⅰ. 의 의
현재 미국은 초강대국으로서 세계의 정치, 경제, 군사, 문화의 중심이며, 특히 미국의 경제력은 지대하여, 세계인구 60억의 5퍼센트에 불과한 인구를 갖고 있지만, 2003년 국내총생산(GDP)은 10조 달러에 육박하는 등, 세계 GDP의 25퍼센트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 규모를 자랑하는 일본도 미국의 절반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세계최대의 단일 시장으로서의 미국소비시장은 수출위주의 경제구조를 가진 한국경제에 있어서 그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미국시장이 워낙 크기도 하지만, 미국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정부의 기준을 충족시키고, 가장 세련되면서도 까다로운 미국소비자들의 선호를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한 기업이 미국시장에서 성공하게 되면, 미국시장에서 No. 1이라는 타이틀이 그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로 이어져, 그 기업이 미국을 넘어 세계시장에서 성공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된다.
이런 맥락에서, 비록 한국의 수출시장으로서의 미국시장의 중요성은 과거에 비해 감소하고 있지만(표1참조),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정복해야할 상징적 의미도 가진 만큼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은 중요하다 하겠다. 당연히 미국은 여전히 중국에 이어 한국의 두 번째로 큰 수출시장이고, 앞으로의 시장의 성장가능성도 여전히 크기 때문에, 그 자체로도 매우 중요한 시장임은 말할 필요도 없다.
- 참고문헌
-
▲ 조성곤, 한미간 무역과 협상전략, 강릉대학교 사회학부 국제무역학과, 2000
▲ 오근엽, 미국의 국제통상정책과 한미무역마찰, 북미주학연구 제7호,
충남대학교 북미주연구소, 1998.
▲ 관세청, “주요 교역상대국의 통관장벽 사례 분석”, 1999. 7.
▲ 미 상무성 국제무역국: www.ita.doc.gov
▲ 강인수 外 7名,『국제통상론』(서울 : 전영사, 1999)
▲ 한국금융연구원, “미국행정부의 대외경제정책 : 통상 및 무역정책을 중심으로”,『정책조사보고서, 92권, 1호』, pp.1~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