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LG CYON(싸이언) 게임폰 광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 분석
2. 경쟁사 및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4. SWOT 분석
5. 광고목표 및 목표소비자 분석
6. 광고 전략
- 본문내용
-
1) 휴대폰 시장 분석 및 전망
2004년 휴대폰 시장은 국내외 간의 대조적인 흐름이 드러나고 있다. 수출시장은 카메라폰에 힘입어 기대 이상의 호황을 누리고 있다. 신흥 시장의 급속한 성장세는 우리 나라의 제조업체들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내수시장은 2004년 상반기 번호이동성 마케팅이 집중되었던 관계로 많은 휴대폰이 팔렸지만 그 성장세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전문가들은 2005년 휴대폰 시장이 완연한 하강국면으로 접어들면서 여러 가지 위험 요소들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최근 휴대폰 시장의 특징은 선 개발/출시를 기반으로 한 제품혁신 능력이 중요시된다는 점이다. LG CYON이 300만 화소 카메라폰을 먼저 출시함으로써 시장에서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볼 때,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여 새로운 형태의 휴대폰을 신속하게 개발, 출시 하는 것이 성공여부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하겠다. 최근 휴대폰의 출시동향이 ‘Convergence’ Concept으로 모아지면서 기존 휴대전화의 기본적 특성인 ‘음성통화’와 ‘무선포탈 접속’, 즉 ‘통화(Communication)’와 ‘접속(Network Access)’에 충실하기 보다는 3D 입체게임이나 MP3, 디지털카메라 또는 캠코더, TV 시청 등 전혀 다른 이종 기기(Device)의 특성을 전면적으로 부각하고, 오히려 통화와 접속의 컨셉은 부가적인 기능으로 부각시키지 않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경향과 맞물려 게임 시장의 급속한 성장세는 휴대폰으로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향후 게임폰이 차지하는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 나라에서도 이미 게임폰을 출시하고 있거나 제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 경쟁은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