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DMB폰 광고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DMB는 휴대 전화기나 전용 수신기로 각종 동영상 방송을 시청하는 이동 수신형 방송서비스이다. 남산, 관악산에 위치한 지상파 송신소를 통해 전파가 송출되는 지상파DMB와 위성을 통해 동영상 방송을 내보내는 위성DMB로 크게 구분된다. LG전자는 지난 15일 자체 개발한 시스템 온 칩을 적용한 지상파DMB 수신용 휴대 전화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한다. 반면 위성DMB폰은 이미 삼성전자, LG전자, 팬택에서 개발이 완료되었다. 삼성전자에서는 내년 3월 세계 최초공개를 목표로 지상파DMB와 위성DMB를 하나의 단말기로 수신할 수 있는 듀얼모드DMB 폰을 개발하고 있다.
한편 위성DMB에서 지상파 방송을 재전송하려는 TU미디어와 방송업계간의 완전한 합의가 이루어 지지 않은 상태이다.
< 표. 디지털 방송 vs 지상 DMB vs 위성 DMB >
특징 디지털 방송 지상 DMB 위성 DMB 수신기 디지털 텔레비전 휴대전화,PDA,차량용단말기,휴대용단말기 휴대전화,PDA,차량용단말기,휴대용단말기 수신기 가격 130만 ~ 1000만원 80만~90만원대
(휴대용단말기) 80만~90만원대
(휴대용단말기) 중계 방식 관악산 송신소(지상) 관악산 송신소 위성 수신료 무료(한국방송제외) 무료 유료(월13000원선) 이동 수신 불가 가능 가능 서비스 시작 내년 말 까지
도청 소재지까지 확대 내년 3월 예상 내년 3월 예상
2) 상용화 시점 예상
위성DMB 는 SK텔레콤의 계열사인 TU미디어가 올 상반기 위성을 쏘아 올린 뒤 모든 준비를 끝내고 당초 지난 9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었지만, 위성 DMB 사업허가권자인 방송위원회가 지상파 DMB를 준비 중인 KBS를 의식해 서비스 시작 시기를 내년 이후로 미룬 상태다. 지상파 DMB폰을 쓸 수 있는 시기는 일러야 내년 하반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정부의 지상파 DMB 사업자 선정 작업이 내년 3,4월쯤 끝나면 해당 사업자는 수개월 간의 시범 사업을 거쳐 상용 서비스를 실시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위성 DMB폰도 지상파 DMB폰과 비슷한 시기에 상용화 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2. 시대의 흐름에 따른 핸드폰의 concept 변화 및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화산업] 출판만화를 원작으로 한 만화영화산업의 현황과 과제
  • 기획안 평가기획의도, 시놉시스, 기획내용의 차별화된 독창성, 제작예산자금조달 방법:현실성 평가자금조달 전체 윤곽 및 단계별 투자유치 계획과 방법마케팅 전략과 계획 평가구체적으로 특히 해외 마케팅 중심으로투자자 수익모델 평가투자원금 및 수익환원 방법5. 만화에 대한 인식 개선지금까지 우리는 만화를 삶의 질을 높이는 사회적 형식으로 이해하려는 관심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폰지 역할을 한다. ② 전달방식과 외모에 치중한다. ③ 신중한 판단을 한다. ④ 집중하지 않는다. 제출답안 : 3 정답 : 3 해설 : 7. 듣기(Hearing)는 남의 말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감정 이입과 피드백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①.O ②.X 제출답안 : O 정답 : X 해설 : 8. 수락 또는 거절할 목적으로 화자의 메시지를 경청하는

  • [광고론] LG싸이언 DMB폰 광고기획안
  • DMB폰에 대한 특징을 가장 잘 담고 있으면서도 현재 LG전자에서 하고 있는 X마케팅(X-캠버스, X-노트)에 적합한 네임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토론한 결과, 초기 DMB폰이 출시 될 경우 가장 먼저 사용을 하게 될 조기 수용자(Early Adoptor) 후에 타겟팅 부분에서 좀더 자세히 언급들이 전문직 계통의 고소득 계층이 될 것임을 감안하여 X-pert라는 전문가를 의미하는 네이밍을 하였다.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안 역시 구조대를 전문가처럼

  • LG제품에 대한 BCG모델 분석
  • 전자가 LG전자를 앞선 지는 벌써 2년이 넘었으며, 두 회사의 점유율 차이는 5%를 유지하고 있다. 냉장고는 생활 가전에의 세계적인 강자를 꿈꾸는 LG에게는 아주 중요한 품목이다. 국내 삼성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현대인들의 현대감각에 발맞출 수 있는 세련되도록 디자인한 신형 모델들과 더 나은 기술 혁신을 이뤄 내야하고 투자 또한 지속적으로 해야 할 것이다. 또 대대적인 광고 이벤트 행사를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LG전자의 냉

  • [소비자와 시장] 휴대폰 터치폰 소비자의사결정 과정의 단계 분석
  • 광고 : 삼성, LG, 팬택 계열 등의 인쇄 및 TV광고를 통해 폰에 대한 정보 저장휴대폰 및 MP3, PMP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음▶ 준거집단 및 가족들을 통한 정보저장“연아의 햅틱 예쁘더라”, “AMOLED 화질 정말 좋던데?”, “쿠키폰 반응 좋던데”▶ 언론기관 등의 발행물(중립적 원천) -> 기억에 저장2009 상반기 히트상품 삼성전자/애니콜 햅틱POP터치폰 시장 리더로 입지굳혀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사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