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콘택트렌즈 소비자들의 콘택트렌즈 소비실태조사 - 바슈롬(Baush & Lo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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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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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슈롬을 중심으로 한 콘택트렌즈 소비자의 콘택트렌즈 소비 실태조사 배경
2. 바슈롬을 중심으로 한 콘택트렌즈 소비자의 콘택트렌즈 소비 실태조사 목적
3. 바슈롬을 중심으로 한 콘택트렌즈 소비자의 콘텍트렌즈 소비 실태조사 방법
4. 바슈롬을 중심으로 한 콘택트렌즈 소비자의 콘택트렌즈 소비 실태조사 구성과 내용
5. 바슈롬을 중심으로 한 콘택트렌즈 소비자의 콘택트렌즈 소비 실태조사 분석결과
6. 결론 및 전략
7. 설문조사/분석의 한계 및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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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슈롬을 중심으로 한 콘택트렌즈 소비자의 콘택트렌즈 소비 실태조사 배경
콘택트렌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단계에 있으며, 경쟁강도도 점차 심화되고
있다. 이런 환경 속에서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위협받고 있는 바슈롬(Baush&Lomb)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 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소비 실태조사를 하게 되었다.
위협 받는 선두 자리
2003년 국내 콘택트렌즈의 시장점유율을 살펴보면 바슈롬이 13%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국내 업체인 미광 콘택트렌즈가 10%로 2위, 존슨앤존슨의 아큐브가 9%로 3위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일회용 렌즈가 점차 전체 콘텍트렌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고 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큐브가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어 앞으로 콘택트렌즈 시장의 미래는 예측하기 힘들다
2. 바슈롬을 중심으로 한 콘택트렌즈 소비자의 콘택트렌즈 소비 실태조사 목적
콘택트렌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최종구매자에게 직접 제품을 파는 안경사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바슈롬에 대한 판매 동기를 부여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다.구체적인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우리는 높은 마진율을 확보하여, 안경사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한지 알아보기로 했고, 그 결과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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