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소주 일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현황
과 목
제 52 기3분기
(누적)
제 51 기
(연간)
제 50 기
(연간)
매출액
509,517,096,826
615,972,652,243
590,404,369,910
매출원가
268,350,962,669
341,275,206,404
337,846,406,898
매출총이익
241,166,134,157
274,697,445,839
252,557,963,012
관리비와 판매비
98,200,002,490
145,098,086,422
156,599,031,824
영업이익
142,966,131,667
129,599,359,417
95,958,931,188
영업외수익
83,877,441,368
60,681,838,535
63,838,587,144
영업외비용
64,023,395,177
1,109,311,459,954
333,717,903,511
경상이익
162,820,177,858
(-)919,030,262,002
(-)173,920,385,179
특별이익
34,561,669,541
-
-
특별손실
1,061,092,820,995
-
-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863,710,973,596
(-)919,030,262,002
(-)173,920,385,179
법인세비용
-
43,870,780,976
(-)13,632,902,881
당기순이익
(-)863,710,973,596
962,901,042,978
160,287,482,298
2. 환경 분석
3. 진입 전략
4. SWOT 분석
III. 전망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한국 서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술, 진로가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인들의 애환을 달래주고 있다. 일본사람들이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한국의 소주를 마시면서 마음의 위로를 받고 있다면 믿어지겠는가? 지난 19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른 진로소주는 2002년까지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와 똑같은 두꺼비 상표를 달고 일본행 수출선에 처음 선적된지 21년 만에 거둔 성과이다. 2위는 다카라 주조의 ‘준(순)’. 수 십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오던 ‘준’은 경기불황을 이겨내지 못하고 지난해 판매량이 9% 나 줄어들었다. 반면 95년 2위로 올라섰던 진로는 작년에도 14%의 판매증가율을 기록하면서 ‘준’ 의 수십년 아성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했다. 올해도 진로는 10%이상의 쾌속 성장을 이어가며 일본인이 가장 즐겨 마시는 ‘진로소주’ 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이러한 일본내 진로소주의 약진은, 각종 송사에 휘말리고, 결국 법정관리에 들어가 매각의 운명을 맞은 한국내 진로그룹의 경영난과 대조적이다.
그렇다면 폐쇄적이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일본 시장의 특징은 무엇인지, 그리고 진로는 어떠한 역량을 가지고 있으며 그 역량을 어떻게 활용하여 일본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 참고문헌
-
http://www.kati.net/upload-lti/10/20040407140514_japandrink.hwp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0007232/01.html
http://www.doosan.com
http://www.bohae.co.kr/korean
http://enjoytogether.co.kr
http://jmr-jr.co.kr
http://www.jinrogarden.co.jp
http://jinro.co.jp
http://forbes.joins.com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 2」 박영사, 2004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서울경제경영.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