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소주 일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현황
과 목
제 52 기3분기
(누적)
제 51 기
(연간)
제 50 기
(연간)
매출액
509,517,096,826
615,972,652,243
590,404,369,910
매출원가
268,350,962,669
341,275,206,404
337,846,406,898
매출총이익
241,166,134,157
274,697,445,839
252,557,963,012
관리비와 판매비
98,200,002,490
145,098,086,422
156,599,031,824
영업이익
142,966,131,667
129,599,359,417
95,958,931,188
영업외수익
83,877,441,368
60,681,838,535
63,838,587,144
영업외비용
64,023,395,177
1,109,311,459,954
333,717,903,511
경상이익
162,820,177,858
(-)919,030,262,002
(-)173,920,385,179
특별이익
34,561,669,541
-
-
특별손실
1,061,092,820,995
-
-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863,710,973,596
(-)919,030,262,002
(-)173,920,385,179
법인세비용
-
43,870,780,976
(-)13,632,902,881
당기순이익
(-)863,710,973,596
962,901,042,978
160,287,482,298
2. 환경 분석
3. 진입 전략
4. SWOT 분석
III. 전망
<참고자료>
본문내용
한국 서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술, 진로가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인들의 애환을 달래주고 있다. 일본사람들이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한국의 소주를 마시면서 마음의 위로를 받고 있다면 믿어지겠는가? 지난 19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른 진로소주는 2002년까지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와 똑같은 두꺼비 상표를 달고 일본행 수출선에 처음 선적된지 21년 만에 거둔 성과이다. 2위는 다카라 주조의 ‘준(순)’. 수 십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오던 ‘준’은 경기불황을 이겨내지 못하고 지난해 판매량이 9% 나 줄어들었다. 반면 95년 2위로 올라섰던 진로는 작년에도 14%의 판매증가율을 기록하면서 ‘준’ 의 수십년 아성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했다. 올해도 진로는 10%이상의 쾌속 성장을 이어가며 일본인이 가장 즐겨 마시는 ‘진로소주’ 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이러한 일본내 진로소주의 약진은, 각종 송사에 휘말리고, 결국 법정관리에 들어가 매각의 운명을 맞은 한국내 진로그룹의 경영난과 대조적이다.

그렇다면 폐쇄적이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일본 시장의 특징은 무엇인지, 그리고 진로는 어떠한 역량을 가지고 있으며 그 역량을 어떻게 활용하여 일본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http://www.kati.net/upload-lti/10/20040407140514_japandrink.hwp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0007232/01.html
http://www.doosan.com
http://www.bohae.co.kr/korean
http://enjoytogether.co.kr
http://jmr-jr.co.kr
http://www.jinrogarden.co.jp
http://jinro.co.jp
http://forbes.joins.com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 2」 박영사, 2004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서울경제경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소주의 일본 진출 성공. 61. 회사 소개 61.1 (주)진로 연혁1.2 진로 재팬 연혁2. 일본진출 개요 배경. 73. 시장환경 분석. 83.1 문화적 환경3.2 경제적 환경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04.1 제품전략4.2 가격전략4.3 촉진전략 4.4 유통전략4.5 신문기사5. 경영성과분석 146.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4< 결 론 >Ⅲ. 글로벌

  • [마케팅] 진로 그룹의 일본시장 마케팅과 성공요인
  • 진로는 기업 이미지 개선은 물론 하이트와 함께 재도약하는 진로의 위상을 높이고, 진로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2) 진로 재팬진로 재팬은 국내 최대 소주 업체인 진로의 일본 현지법인으로서 성공적인 일본진출로 일본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을 노리고 있는 국내 주류업계의 선두주자 겸 벤치마크 역할을 해왔다. 국내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1979년 이래 여러 우여곡절을 거친 끝에 1986년 (주)진로 동경사무소를 개설하게

  • [마케팅]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국제최고 품질대상 (영국 런던 / 길벗 로얄) 아시아 최초획득 등이 그것이다. 이와 같이 진로의 역사는 약 8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많은 발전과 많은 제품 많은 기록을 세워내는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1) 연혁1924.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10월 3일) 소주 진로(眞露)생산 판매 1968.11 진로소주 베트남 첫수출 1970.12 진로, 삼학 제치고 소주시장 1위 등극 1973.06 기업공개로 주식 상장, 영등포 본사 사옥 신축, 준공 1977.11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 1

  • [국제경영전략] 진로소주의 국제화전략에의한 일본시장진출
  • 일본에서의 진로소주의 활약상은 눈부시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79년 일본에 소주를 수출하기 시작한 진로는 지난 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이후 2002년까지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힙 입어 2001년 국내 주류업계로는 최초로 7천만 불 수출 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의 주류업계를 이끌어온 진로의 주조(酒造)기술은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았다.80

  • [국제경영전략A+} 진로소주 중국,일본,미국 진출 전략
  • 일본시장환경 분석 Weakness해외시장의 경험 부족낮은 Name Value5) 일본진출의 SWOT III-해외진출사례일본진출시장(5)Strength뛰어난 품질풍부한 자금력축적된 노하우Opportunity세계 주류시장의 지속적인 성장동양권의 유사한 소주문화점점 높아지는 한국의 위상Threat생활양식에 따른 음주문화 차이주류 유통망의 전통적 보수성SWOTIII-해외진출사례일본진출시장(6)6) STPSTPSegementation20~30대공략고,중소득층전후Positioning고가격고품질Targeting진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