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양라면의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양라면의 역사

기성세대에게는 낯설지 않은 잊지 못할 '보리고개', 그 배고품의 설움에서 대한민국 식생활 근대사의 한 획을 장식한 『 삼양라면 』은 그 당시 국민들의 희노애락을 같이하며 주식으로 자리매김을 하였다. 또한 1970 ~ 1980년대 경제 성장기에 국내 산업은 물론 수출상품으로서 그 명성을 날리기도 했다.

현재 라면 시장의 경향분석

1. 색다른 맛과 기능성 성분 첨가 등을 제품에 도입시킴과 동시에 용량도 늘리고 가격대를 올린 고가의 프리미엄급 라면 제품의 출시빈도사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2. 기존에 출시됐던 봉지면 제품 중 좋은 반응을 보였던 제품을 중심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에 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형 컵라면 제품출시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3. 유통채널의 다양화와 신유통의 급속한 확장으로 제조사 아닌 유통업체 고유브랜드로 판매되는 PB(Private Brand, 자기상표)상품의 품목사와 매출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
4. 신라면 중심의 기존라면 시장에 건강지향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증가에 따라 기능성 성분을 첨가한 다양한 소재를 컨셉으로 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5. 내수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다른 제품보다 라면이 유통기한이 길다는 장점을 이용해 수출 증가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FGI 개요

3개 그룹에 대해 조사를 한 것으로 각 그룹은 어느 정도 대표성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가정

일반적인 라면의 선호도와 삼양라면의 인지도를 중점으로 주요 질문을 작성

면접자의 편견개입을 방지하기위해 특정라면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으로 선정하여 면접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삼양라면의 성공 전략
  • 삼양라면의 성공 전략 목 차1. 서 론2. 상 황 분 석3. 목 표4. S T P 전 략5. 마케팅 믹스 전략6. 결 론7. 참조 문서정리(hwp 기초자료)1. 서 론 삼양라면 - 우리나라 최초의 라면- 20여 년간(65~85년) 업계 선두 - 1989년 우지 파동으로 매출 급감- 그 결과, 농심이 1위를 차지하였고 현재 오뚜기와 2위 다툼이 치열함 1. 서 론라면 시장의 상황1. 서 론용기면 수요의 성장- 주 5일 근무, 야외 활동 증가, 야간 활동인구 증가, PC방 및 야간 게임장 확대 => 용기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경영전략을 조사해 보고 싶 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끼니 대용이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한국적인 특유의 매운 맛을 가진 라면이라는 것을 ‘어떻게 중국이라는 해외시장에 접목 시켰는지’와 그 과정에서의 시장의 반응과 그에 대한 가능성 및 전략에 대해 공부하고 조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일거라 생각하였고, 나아가 농심의 발전 방향과 앞으로 농심이 풀어야할 과제가 무엇인지 뿐만 아니라 후에 우리가 경영자가 되었을 때, 국제환경을

  • [국제경영사례] 농심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경영 범위 내에서 필요로 하는 원료, 에너지 등의 물자를 중국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고, 국제시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동일한 조건하에서는 반드시 중국 구내시장에서 구매해야 한다라는 부분을 삭제하였다. 당초 중국 내 우선 구매원칙을 명시한 것은 외자기업의 수입을 억제함으로써 외환 부족 문제를 해결한다는 측면도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중국 국내 연관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초기단계에 있던 국내 부품 산업의 발전을 유도하기 위한

  • [다국적기업론](주)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전략
  • 다국적 기업론 발표 레포트『 중국인의 입맛을 파고든 농심 』 -辛라면-차 례I. 농심소개II. 신라면 진출 동기III. 해외진출 거시적 환경IV. 중국 라면 시장의 미시적 환경 분석V. 농심의 중국 진출VI. 신라면 중국 진출 전략VII. 신라면의 발전과 미래VIII. 농심 성공요인IX. 현지 경영의 애로사항X. 농심의 개선 방안I . 농심(農心)소개 1. 기업이념보다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2. 기업비전인

  • 라면산업의 경제동향과 성공 실패기업 사례연구
  • 라면 산업의 특징3. 라면 산업의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1) 농심기업 vs 삼립기업(시장 존속과 퇴출 면으로)2) 농심기업 vs 삼양기업(시장 점유율 및 성장 변화 면으로)4. 라면 시장 분석(라면 산업 기업들의 추진 전략)1) 제품(1) 봉지라면 vs 용기라면(2) 라면의 스낵화(3) 국물 중심의 라면 vs 면발 중심의 라면2) 기업이지지(브랜드) 제고3) 기술 개발 동향4) 가격차별화 전략Ⅲ. 결론1. 라면 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1) 해외시장 공략2) 라면의 고급화,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