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양라면의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5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삼양라면의 역사
기성세대에게는 낯설지 않은 잊지 못할 '보리고개', 그 배고품의 설움에서 대한민국 식생활 근대사의 한 획을 장식한 『 삼양라면 』은 그 당시 국민들의 희노애락을 같이하며 주식으로 자리매김을 하였다. 또한 1970 ~ 1980년대 경제 성장기에 국내 산업은 물론 수출상품으로서 그 명성을 날리기도 했다.
현재 라면 시장의 경향분석
1. 색다른 맛과 기능성 성분 첨가 등을 제품에 도입시킴과 동시에 용량도 늘리고 가격대를 올린 고가의 프리미엄급 라면 제품의 출시빈도사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2. 기존에 출시됐던 봉지면 제품 중 좋은 반응을 보였던 제품을 중심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에 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형 컵라면 제품출시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3. 유통채널의 다양화와 신유통의 급속한 확장으로 제조사 아닌 유통업체 고유브랜드로 판매되는 PB(Private Brand, 자기상표)상품의 품목사와 매출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
4. 신라면 중심의 기존라면 시장에 건강지향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증가에 따라 기능성 성분을 첨가한 다양한 소재를 컨셉으로 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5. 내수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다른 제품보다 라면이 유통기한이 길다는 장점을 이용해 수출 증가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FGI 개요
3개 그룹에 대해 조사를 한 것으로 각 그룹은 어느 정도 대표성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가정
일반적인 라면의 선호도와 삼양라면의 인지도를 중점으로 주요 질문을 작성
면접자의 편견개입을 방지하기위해 특정라면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으로 선정하여 면접실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