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샵의 경쟁우위와 문제점,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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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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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환경분석
1) Environment
2) SWOT Analysis
III. 설문지 구성
Ⅳ. 설문결과
Ⅴ. 문제점
Ⅵ.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Environment
<경쟁사>
다양한 브랜드가 계속 출시되고 있으며, 메이크업 업체의 경우 앞다투어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그 경쟁은 날로 심화되고 있다. 또한 존슨&존슨, 유니레버, 아베다, 오리진스와 같은 바디용품이나 천연재료를 사용한 화장품 업체들이 경쟁사로서 맞서고 있다. 결과적으로 화장품 시장은 이제 포화 상태에 이르러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의 이미지를 부각시킨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
<소비자>
단순한 얼굴 가꾸기의 개념에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대되면서, 새로운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게 되었고, 얼굴화장은 저자극적이고 자연스러운 무색화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제품을 구매함에 앞서 이 제품이 환경을 오염시킨다는 일차적인 생각을 하는 소비자들은 미미한 실정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우리 몸에 대한 천연재료를 사용한 제품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한 제품이 환경보호에도 얼마나 앞장서고 있는지 알리는 관심유도가 필요하다.
SWOT Analysis
<강점>
천연재료를 사용한다는 것을 첫 째로 들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매장을 배치하고, 매장의 인테리어를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로 구성하여 고객이 스스럼 없이 찾을 수 잇도록 하였다. 이는 곧 고객이 다시 매장을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친다. 또한 명품에 열을 올리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화장품 또한 모두 직수입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신뢰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약점>
약점은 바디샵의 강점이자 약점도 될 수 있는 부분으로서 제품현지생산·직수입 판매이다. 모든 제품을 수입하고 있기 때문에 대량유통이 이루어지지 않아 인기상품이 쉽게 품절되고 이에 따라 소비자는 불편을 겪는다.
또한 바디샵이 특별한 광고를 하지 않는 것이다. 이는 더욱 치열해지는 화장품시장에서 점차 문제점이 되리라 생각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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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b 자료 페이지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1021500000040041&s=1634&e=1868
▶ http://ics1.mk.co.kr/icsView80.php?community_cd=cd091&no=34
▶ http://www.nefa.co.kr/hotline/issue/02/06.htm
▶ http://news.empas.com/show.tsp/19991209n01577/?s=1419&e=1599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2080500000344042&s=689&e=934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0110800000105041&s=2451&e=2685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6100000182100013&s=743,2107&e=819,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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