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COEX 코엑스 G20 코엑스 조사 코엑스 소개 코엑스 벡스코 코엑스 SW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1. G20
2. 코엑스
3. 벡스코
4. SWOT
5. 결론
1. G20
G20(Group of 20)이란..
지구촌에서 경제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나라들의 모임.
G20은 2008년 금융위기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기존에 세계 경제 이슈를 다뤄왔던 G7만으로는 대응에 한계가 있어 주요 신흥국을 포함한 G20이 국제 경제협력에 관한 주된 논의의 장으로 발전한 것임.
G20은 지구촌 유지 모임
대한민국은 2010년 11월 제5차 G20 정상회의를 서울에서 개최한
다.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를 계기로 결성된 G20 정상회의는 비
유하자면 ‘지구촌 유지 모임’이다.
G20의 대표성 및 정당성
선진경제 7개국과 신흥경제 12개국 및 유럽연합EU으로 구성된 G20은 달라진 세계경제의 판도를 충분히 반영할 필요에 의해 구성된 것임. 전 세계 총생산GDP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세계 인구의 3분의 2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G20은 비공식 글로벌 운영위원회Informal global steering committee로서 상당한 대표성을 갖추고 있음.
그러나 192개 UN 가입국 중 G20을 제외한 172개국이 G20 권역 밖에 있으므로, 이들 비非G20 국가들의 목소리도 반영하기 위해 아웃리치Outreach를 활발히 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며, 이러한 활동이 G20의 정당성을 높이는 방법이 될 것임.
G8과 G20의 관계
피츠버그 정상회의에서 G20 정상들은 G20은 국제 경제협력International economic cooperation에 관한 주된 논의의 장Premier forum으로 만들자는 데 합의한 바 있음. 따라서 G20이 세계경제 주요 문제에 대한 논의를 주도하게 된 것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전략경영론코엑스 전략 보고서목 차1. 기업소개1-1. Vision1-2. 새로운 Mission1-3. CEO 소개1-4. 윤리경영1-5. 연혁 및 역사1-6. CI & BI1-7. 사업부 소개1-8. 인사제도1-9. 경쟁사 비교분석1-10. 재무구조 분석1-11. 현재 경영전략2. 거시적 외부환경2-1. 기회요인2-2. 위협요인2-3. 외부환경 평가표2-4. 향후 전략 수립방향3. 미시적 외부환경3-1. 산업 내의 경쟁3-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3. 구매자와 공급자의 힘3-4. 대체재의 위협4. SWOT 분석 & 전략4-1. 강점

  • [관광개발론] 코엑스 개발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향
  • 조사의 방법론 Ⅱ. 본론1. COEX 분석1-1. COEX 개요 1-2. COEX 분석 2. COEX 현재 입지와 앞으로의 발전방향2-1. COEX의 현재 입지 2-2. COEX의 현재 상황2-3. COEX의 전망과 발전방향에 대한 제언 Ⅲ. 결론1. 전시 컨벤션,문화 엔터테인먼트 산업 복합화의 효시 COEX 2. 요약 및 결론 * 참고문헌* 연구 Schedule* 팀원 분담표Ⅰ. 서론1. 소개1-1. 선정동기국내 전시, 컨벤션 산업의 선두주자이자 2010년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로 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 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Seoul) 마케팅전략 분석
  • 소개하도록 하고 있다. 다른 호텔도 물론 ‘컨시어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들을 유치하려 하고 컨시어지 서비스를 발전해가고 있지만 특히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는 이미 컨시어지 서비스를 발달시켜 타 호텔 기업에 비해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지금도 꾸준히 서비스의 발전뿐 아니라 세계 컨시어지 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능력있는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서 진정한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가고객

  • [관광개발론] 코엑스 개발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향
  • 코엑스의 4P분석 www.themegallery.comCOEX 분석결과국내 독보적다방면 효과정비기와 발전기전시 컨벤션, 문화양면에서 정점코엑스 아티움문화면 도약기수익이 증가추세방향성 추출 중전시, 컨벤션에서의 입지 문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직접 효과COEX의 관광지 생애주기한국에서의몰링 산업의 시초소비자의 다양한욕구 충족코엑스 수익 창출임대,관리 320억컨벤션 유치 횟수킨텍스 대비 2.2배시설 분할 가능해대규모 국제회의개최가 가능

  • [연회관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의 차별화 전략
  •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은 일반인들이 이용하기 부담스럽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음⑥그랜드 인터컨과의 구별성 -O(기회)①외국인관광객의 증가-국제 컨벤션 산업 호황 및 산호 경제 협력 진전으로 수요증가-G20 이후로 G20에 관련된 패키지를 상품화 -한류열풍-MICE 산업②소득수준의 향상-소득수준의 증가로 인한 호텔연회 이용의 개연성 증가 T(위협)①대체상품의 증대 -구지 호텔연회를 하지 않아도 컨벤션 전문 업체나 웨딩 전문 업체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