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넷에 관한 비즈니스모델 및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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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Online Marketing Segmentation

StepⅠ. What?

1) 사업목표
: 뷰티넷을 운영하는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이하 에이블씨엔씨)는 고객에게 품질이 우수하면서도 저렴한 화장품을 제공하는 것을 그 기본 사업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때문에 뷰티넷은 오직 이를 달성하기 위한 도구로서의 기능(혹은 수단)만을 하고있는데, 결국 이것이 뷰티넷과 여타 화장품 관련사이트와의 결정적인 차이를 부른 근본 원인으로 작용된다 하겠다.

2) 비즈니스 모델 분류
: 뷰티넷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유형을 살펴보면 우선, 가치사슬에 의한 분류로 보았을 때 쇼핑몰형과 가상 커뮤니티형이 합쳐져 있는 형태라고 파악될 수 있다. 특이할 것은 요즘시류에 편승한 블로그의 도입으로 가상 커뮤니티형이 강조 되어 가는 반면 offline 매장의 성공으로 online 쇼핑몰로의 위상은 축소되어 가는 듯 보인다.
또한 상품 전달과정과 제품 근원지에 의한 분류로 보았을 때는 철저한 제조업자형 모델로 파악되어지는데, 뷰티넷의 강점은 바로 이런 제조업자형 모델의 장점을 철저히 활용하여 자사 런칭 브랜드(이하 미샤)를 매우 효과적으로 마케팅한데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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