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넷에 관한 비즈니스모델 및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Online Marketing Segmentation
StepⅠ. What?
1) 사업목표
: 뷰티넷을 운영하는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이하 에이블씨엔씨)는 고객에게 품질이 우수하면서도 저렴한 화장품을 제공하는 것을 그 기본 사업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때문에 뷰티넷은 오직 이를 달성하기 위한 도구로서의 기능(혹은 수단)만을 하고있는데, 결국 이것이 뷰티넷과 여타 화장품 관련사이트와의 결정적인 차이를 부른 근본 원인으로 작용된다 하겠다.
2) 비즈니스 모델 분류
: 뷰티넷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유형을 살펴보면 우선, 가치사슬에 의한 분류로 보았을 때 쇼핑몰형과 가상 커뮤니티형이 합쳐져 있는 형태라고 파악될 수 있다. 특이할 것은 요즘시류에 편승한 블로그의 도입으로 가상 커뮤니티형이 강조 되어 가는 반면 offline 매장의 성공으로 online 쇼핑몰로의 위상은 축소되어 가는 듯 보인다.
또한 상품 전달과정과 제품 근원지에 의한 분류로 보았을 때는 철저한 제조업자형 모델로 파악되어지는데, 뷰티넷의 강점은 바로 이런 제조업자형 모델의 장점을 철저히 활용하여 자사 런칭 브랜드(이하 미샤)를 매우 효과적으로 마케팅한데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