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의과학] 매장 내 물품의 진열과 배치에 따른 머천다이징의 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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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주제
- 매장 내 물품의 진열과 배치에 따른 머천다이징의 규명.
( 16장. 상품 배열의 놀라운 마법 )


Ⅱ. 주제선정동기

- 과거 쇼핑공간에서는 품질 좋은 제품들만을 구비하고 고객들을 맞이하였지만 지금의 매장들은 쇼핑 공간 내에 여러 원리들을 도입하여 고객들도 모르는 사이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고 있다. 고객의 구매 행동을 자극하는 각종 원리들 중 특히 상품 배열 양식에 따른 소비자 구매도의 차이가 현저함을 인식하였고, 실제 사례에 비추어 “쇼핑의 과학” 중 ‘상품 배열의 놀라운 마법’을 규명하려고 한다. 또한 실제 매장에서 이런 과학적인 배열의 원리가 잘 활용되어 있는지 그리고 국내 상품구색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좀 더 참신한 방법은 없는지에 관해 조사하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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