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교촌 치킨 마스터프랜차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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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BBQ & 교촌 치킨 마스터프랜차이징
목차
1. 서론 - 선정 동기 - 중국의 환경 분석
2. 본론 - 기업 소개 - 진출 배경 - 진출 방식 - 경영 전략 - 성과 비교
3. 결론 - 교촌 치킨 성공 요인 - BBQ 초기 실패 요인과 현재 성공 요인 - 시사점 및 개선점
본문내용
장점
- 본사의 비용투자 최소화
- 지역가맹본부가 대부분의 리스크 부담
시장, 문화에 익숙한 현지인 운영으로 단 시간 내에
해외시장 확장 가능
단점
- 상표사용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기 어려움
- 가맹점운영권 보유 지역에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
익을 올리고 있기에 본사의 수익이 감소할 수 있음
- 분할지역가맹본부 한 곳의 실패 ->
해당 지역, 국가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전체의 실패

시사점

? 중국에 진출한 많은 한국 기업들이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 미흡, 경제성장으로 인한 중국의 거시적인 황경과 산업내의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상응해 변화된 중국 소비자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여 거듭된 철수를 함

? 중국 진출 기업의 다수가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 상승에 주안점을 두고 중국 소비자에 한국적인 맛을 제공하자는 경영전략을 수립해 실패

? BBQ도 마찬가지로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후 철저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점차 중국시장에서 성공을 거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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