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웅진코웨이 서비스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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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웅진코웨이란…………………………………………………………………1
2. 웅진코웨이의 경영이념……………………………………………………..2
3. 웅진코웨이의 성장배경.......................................................................2

Ⅱ 본론

1. 내부고객전략………………………………………………………………….3

① 내부 VOC……………………………………………………………………..3
②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내부 교육과정……………………………………..4
③ 사이버 교육 현황……………………………………………………………..5
④ 접점 직원(코디)교육 과정…………………………………………………...6
⑤ 직원 참여 프로그램…………………………………………………………..7
⑥ 동기부여………………………………………………………………………..7
⑦ 기타 만족활동…………………………………………………………………8

2. 외부고객전략…………………………………………………………………..8

1) 렌털제…………………………………………………………………………..8
① 렌털제의 도입배경 및 영업 현황………………………………………8
② 렌탈제 및 코디제의 차별적 서비스와 그 효과………………………9

2) After Service System……………………………………………………..10

3) 웹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11
① 웅진코웨이 메인 홈페이지…………………………………………….12
② 웅진코웨이 렌탈사업부………………………………………………...13
③ 웅진사이버 감사실……………………………………………………...14

4) 무료체험 이벤트…………………………………………………………….15

3. 구체적인 사례……………………………………………………………….15
① ‘나의사랑, 나의고객’…………………………………………………….15
② 저렴한비용 관리쉬워 ‘맘에 쏙’………………………………………..17


Ⅲ 결론………………………………………………………………………………..17
본문내용
1. 웅진코웨이란

웅진코웨이개발(주) (대표 박용선)은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 환경기술연구소와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 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 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세정기(비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환경친화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1998년 IMF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업계 최초로 정수기 렌탈제도를 과감하게 도입하여 침체해 있던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을 물 걱정에서 해방시킨 쾌거를 이룩하게 되었다. 이 혁신적인 렌탈제도로 웅진코웨이는 다시금 급성장하여 2000년 말에는 렌탈회원수 5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이50만 명은 웅진코웨이개발 창립이후 11년 동안 일반 판매한 정수기 수와 동일한 수치로 렌탈 2년 8개월만에 이룩한 것이었다.
참고문헌
⊙ 윤희중 신호창, 2000 「사원관계 커뮤니케이션」
⊙ 유선욱 「효과적인 사내 커뮤니케이션 연구」
⊙ 2003년 고객만족 경영대상 전사부문 공적기술서 코웨이개발
⊙ 2003년 고객만족 경영대상 전사부문 공적기술서 코웨이개발
⊙ ‘고객이 당신을 해고할 수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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