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네슬레의 이유식부문 한국시장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의 해외영업 및 현지 시장 진출 연혁
(1) “네슬레” 회사 소개
(2) “네슬레”의 역사
(3) 한국 시장 진출 연혁
2. 대상 품목의 시장 현황 및 시장분석
(1)영업 실적
(2)경쟁업체
(3)시장동향
(4)제품의 특성
(5)유통의 특성
(6)고객의 특성
3. 현지 경영 현황 및 문제점
(1)제품전략
(2)촉진전략
(3)유통전략
(4)인적자원관리 전략
4. 영업 실적 평가
- 주요 성공/실패 요인 분석
5. 향후 경영전략
- 본문내용
-
<들어가며...>
네슬레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다. 네슬레는 오늘의 네슬레를 키워낸 인물로 마우허 회장을 드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그러면 한국적 재벌 총수의 특성으로 지적되는 가부장적, 보수적 경영방식이 국제적 경쟁력을 갖고 있단 말인가. 마우허 회장은 "절반은 그렇다"고 대답한다. 나머지 절반은 무엇일까. 마우허 회장은 "비판을 허용하는 개방적 시스템과 투명성"이라고 말한다. 이 말은 시스템과 투명성이 전제되지 않은 경영자의 가부장적, 보수적 성향은 독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네슬레의 개방적 시스템은 국제화 전략에 고스란히 녹아있다. 네슬레 본사는 레만호 북쪽 끝인 베베에 자리잡고 있다. 본사 소재지로 보자면 네슬레는 분명 스위스 회사다. 하지만 다른 분야에서 네슬레는 스위스 냄새를 거의 풍기지 않는다. 네슬레의 국제화는 국적이란 거추장스런 탈을 벗어던지는데서 시작했다.
이러한 네슬레가 한국시장의 진입에 있어서 최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는데, 이러한 네슬레의 한국시장 전략기를 이유식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 보고자 한다.
<본론>
1. 기업의 해외영업 및 현지 시장 진출 연혁
(1)“네슬레” 회사 소개
- 참고문헌
-
[인터넷] http://www.nestle.co.kr
[인터넷] http://www.nestle.co.kr/nestle/worldwide_02_08.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