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SWOT 효과 광고마케팅성공사례 광고 브랜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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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와 마케팅
Contents
01. 올림픽을 노트하다 - GALAXY NOTE 3
02. 소지섭, 에어홀릭 - 비비안
03. 질레트
독특한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1.
GALAXY NOTE 3
“올림픽을 노트하다”
GALAXY NOTE 3
삼성전자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중계방송에서 기존의 틀을 깬 마케팅 전략의 핵심 중 하나인 ‘리얼타임팩션 (팩트와 픽션의 합성어)’광고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리얼타임 팩션 광고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에 컴퓨터 그래픽(CG) 등을 입혀 마치 실제 현장 영상인 것처럼 보여주는 광고기법을 뜻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캠페인의 리얼타임 요소에 스토리텔링이라는 요소를 새롭게 더해 한 단계 더 나아간‘NBDB(Never Been Done Before) 마케팅’을 선보였다.
주변단서 (Peripheral cues)
광고모델 : 김연아
BGM : 창밖을 보라
→ 동계 올림픽인 만큼 겨울동요와 함께 가장 주목 받는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를 모델로 사용
· 이성적 소구 :
김연아의 경기와 함께 경기 장면을 캡쳐하는 기능이나
동영상을 보면서 메신저를 할 수 있는 기능 등 노트3 제품의 기능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함
·감성적 소구 :
김연아 선수의 경기영상을 보고 팬들이 응원하는 영상이나
김연아 FOREVER 당신은 영원한 챔피언입니다 등의 문구를 이용하여
노트3 제품에 김연아의 이미지를 더함
주변단서 (Peripheral cues)
광고태도 :
기존의 광고와 다른 리얼타임 팩션의 기법 도입으로 호기심을 자극함
브랜드태도 :
김연아 선수를 후원하고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삼성 브랜드에 까지 긍정적 효과를 미침.
비록 김연아 선수가 은메달을 땄지만 김연아 선수가 보여준 금메달 이상의 경기력의 국민들의 성원과 격려가 김연아 광고 후원 기업들의 이미지 상승에 까지 영향을 줌.
특히 노트광고는 김연아 선수 경기 바로 직후 나온 광고라서 더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받음.
구매의도 :
소치올림픽 선수들의 영상을 넣으며 함께 응원하자는 인식을 심어 매출에 영향을 끼쳤음. (삼성전자는 올 초 200조원이 넘는 매출효과를 기록)
커뮤니케이션 효과
S : 삼성전자의 글로벌 기업이미지와 세계적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김연아의 결합. 광고에 나오는 문구를 대한민국 국민이 직접 보내준 문구를 쓰면서 소비자와 소통.‘올림픽을 노트하다‘라는 귀에 쏙 들어오는 카피를 가진 빠른 대응
W : 너무 경기에 대한 환호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제품의 기능을 담아낸 짧은 몇 초가 눈에 들어오지 않음. 김연아가 여러 기업의 모델로 나와 이미지가 겹침
O : 사람들이 몇 시간 전의 감동적인 순간을 되새길 수 있는 ‘리얼 타임 마케팅’을 펼쳐 공감을 얻어냄. 김연아의 인기 상승과 함께 상섬 기업 이미지와 매출 상승
T : 살아있는 상황을 담아낸다는 특성 때문에 리얼 타임 팩션 광고에는 변수가 많음. 메달 색깔이 달라지는 건 기본이고 아예 메달을 따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여러 편의 광고 영상을 제작해야 함
SWOT 효과
<GALAXY NOTE 3, 소치올림픽>
삼성전자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중계방송에서 기존의 틀을 깬 리얼타임 팩션(Faction: Fact + Fiction) 광고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 삼성전자가 역대 메달리스트로 구성된 ‘갤럭시 응원단’과 함께한 론칭 광고를 시작으로, 새로운 접근과 차별화된 형식의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가능했다. 리얼타임 팩션 광고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에 컴퓨터 그래픽(CG) 등을 입혀 마치 실제 현장 영상인 것처럼 보여주는 광고기법이다. 이번 광고는 지난 2012 런던 올림픽 당시 미국 AT&T 사의 캠페인 사례를 벤치마킹 한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존 캠페인의 리얼 타임 요소에 스토리 텔링이라는 요소를 새롭게 더해 한 단계 더 나아간 ‘NBDB(Never Been Done Before) 마케팅’을 선보였다.
노트3-금단은
머릿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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