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 SWOT 효과 광고마케팅성공사례 광고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광고와 마케팅
Contents
01. 올림픽을 노트하다 - GALAXY NOTE 3
02. 소지섭, 에어홀릭 - 비비안
03. 질레트
독특한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1.
GALAXY NOTE 3
“올림픽을 노트하다”
GALAXY NOTE 3
삼성전자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중계방송에서 기존의 틀을 깬 마케팅 전략의 핵심 중 하나인 ‘리얼타임팩션 (팩트와 픽션의 합성어)’광고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리얼타임 팩션 광고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에 컴퓨터 그래픽(CG) 등을 입혀 마치 실제 현장 영상인 것처럼 보여주는 광고기법을 뜻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캠페인의 리얼타임 요소에 스토리텔링이라는 요소를 새롭게 더해 한 단계 더 나아간‘NBDB(Never Been Done Before) 마케팅’을 선보였다.
주변단서 (Peripheral cues)
광고모델 : 김연아
BGM : 창밖을 보라
→ 동계 올림픽인 만큼 겨울동요와 함께 가장 주목 받는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를 모델로 사용
· 이성적 소구 :
김연아의 경기와 함께 경기 장면을 캡쳐하는 기능이나
동영상을 보면서 메신저를 할 수 있는 기능 등 노트3 제품의 기능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함
·감성적 소구 :
김연아 선수의 경기영상을 보고 팬들이 응원하는 영상이나
김연아 FOREVER 당신은 영원한 챔피언입니다 등의 문구를 이용하여
노트3 제품에 김연아의 이미지를 더함
주변단서 (Peripheral cues)
광고태도 :
기존의 광고와 다른 리얼타임 팩션의 기법 도입으로 호기심을 자극함
브랜드태도 :
김연아 선수를 후원하고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삼성 브랜드에 까지 긍정적 효과를 미침.
비록 김연아 선수가 은메달을 땄지만 김연아 선수가 보여준 금메달 이상의 경기력의 국민들의 성원과 격려가 김연아 광고 후원 기업들의 이미지 상승에 까지 영향을 줌.
특히 노트광고는 김연아 선수 경기 바로 직후 나온 광고라서 더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받음.
구매의도 :
소치올림픽 선수들의 영상을 넣으며 함께 응원하자는 인식을 심어 매출에 영향을 끼쳤음. (삼성전자는 올 초 200조원이 넘는 매출효과를 기록)
커뮤니케이션 효과
S : 삼성전자의 글로벌 기업이미지와 세계적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김연아의 결합. 광고에 나오는 문구를 대한민국 국민이 직접 보내준 문구를 쓰면서 소비자와 소통.‘올림픽을 노트하다‘라는 귀에 쏙 들어오는 카피를 가진 빠른 대응
W : 너무 경기에 대한 환호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제품의 기능을 담아낸 짧은 몇 초가 눈에 들어오지 않음. 김연아가 여러 기업의 모델로 나와 이미지가 겹침
O : 사람들이 몇 시간 전의 감동적인 순간을 되새길 수 있는 ‘리얼 타임 마케팅’을 펼쳐 공감을 얻어냄. 김연아의 인기 상승과 함께 상섬 기업 이미지와 매출 상승
T : 살아있는 상황을 담아낸다는 특성 때문에 리얼 타임 팩션 광고에는 변수가 많음. 메달 색깔이 달라지는 건 기본이고 아예 메달을 따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여러 편의 광고 영상을 제작해야 함
SWOT 효과
<GALAXY NOTE 3, 소치올림픽>
삼성전자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중계방송에서 기존의 틀을 깬 리얼타임 팩션(Faction: Fact + Fiction) 광고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 삼성전자가 역대 메달리스트로 구성된 ‘갤럭시 응원단’과 함께한 론칭 광고를 시작으로, 새로운 접근과 차별화된 형식의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가능했다. 리얼타임 팩션 광고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에 컴퓨터 그래픽(CG) 등을 입혀 마치 실제 현장 영상인 것처럼 보여주는 광고기법이다. 이번 광고는 지난 2012 런던 올림픽 당시 미국 AT&T 사의 캠페인 사례를 벤치마킹 한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존 캠페인의 리얼 타임 요소에 스토리 텔링이라는 요소를 새롭게 더해 한 단계 더 나아간 ‘NBDB(Never Been Done Before) 마케팅’을 선보였다.
노트3-금단은
머릿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시설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골재의 함수상태에 따라 콘크리트 성질이 많이 좌우된다 이는 부실시공의 원인을 제공할 수도 있으며, 결과적으로 건축물 품질과 안전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골재의 함수상태 및 특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시오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기말고사 대비용 정리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