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코카콜라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코카콜라의 역사
(2) 제품소개
(3) 해외 진출 현황
(4) CEO
(5) 재무제표

3. 코카콜라 분석

(1)SWOT분석
(2)경쟁사분석

4.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코카콜라의 전략 (성공요인)

(1) 브랜드전략
(2) 마케팅전략
(3) 광고전략

5. 실패 사례

6. 문제점과 향후 전략
(1)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코카콜라라 하면 현대 시대에서 빼 놓을 수 없을 만큼, 중요한 마실거리로 자리잡고 있다. 단지 마실거리 뿐만 아니라 예술 영역까지 코카콜라문화가 만들어질 정도로 사람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에 대해 부정할 사람은 어느 누구도 없을 것이다. 브랜드 가치 1위라는 영예를 아무나 가질 수 있는 것만도 아니고, 이렇게 코카콜라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 코카콜라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그리고 웰빙열풍 으로 인해 위기에 부딪히게 된 브랜드가치 1위기업인 코카콜라가 어떤 대책을 가지고 이 위기를 모면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2. 기업소개

(1) 코카콜라의 역사
☆ 1886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Dr. John Pemberton)가 코카․콜라 제조. 그의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로 쓴 Coca-cola라는 이름 제안. 최초의 코카콜라 제품이 애틀랜타의 제이콥약국에서 한잔 5센트 가격으로 판매. 첫해 코카콜라 판매량은 하루평균 9잔. 첫해 코카콜라 총 매출액의 50달러. 광고비 지출은 73.97달러. 최초의 코카콜라 광고 애틀랜타저널에 실림.

☆ 1910 ~
코카콜라 최초잡비 광고 시작. 연간 코카콜라 판매량 백만 갤런(gallon)돌파
1915년- 20세기 최고의 상품패키지로 일컬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의 코카콜라 콘투어병 등장.
1919년- 우드러프가에 코카콜라사 매각 유럽 최초의 보틀링 공장, 프랑스 파리에
설립최초의 6병들이 종이상자 소개.

☆ 1920 ~
1924년- 최초의 코카콜라 뉴욕증권 시장에 성장
1928년- 제 4회 암스테르담 올림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올림픽 연계활동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에 참석한 미국선수단을 위해 코카콜라 1000상자 제공

☆ 1930 ~
1931년- 화가 해든 선블럼(Haddon Sundblom)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흰턱수염,
빨강모자의 인자한 산타클로스 모습 소개. (오늘날 이런 산타클로스의 모습은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전세계적으로 크리스마스와 함께 꿈과 사랑을
전해주는 인물로 자리잡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경영전략] 코카콜라 vs 펩시 경영전략
  • 목 차I. 코카콜라의 개요 1. 다국적 기업의 정의 2. 코카콜라의 역사 3. CEO(최고경영자),고이주에타 소개 4. 제품소개II.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1. 기업 내부 분석 1) 재무구조 분석2) 조직구조 분석2. 기업 외부 분석 1) 사회 경제적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Ⅲ.위험 극복을 위한 경영전략 분석 1. SWOT분석 2. STP 분석 3. 4PS 분석 III. 성과 및 결론 1. 경영전략의 성과 2. 실패 사례 분석 3. 결 론 참고자료 1. 코카콜라사의 한국진출 현황 2

  • [경영과마케팅]맥도날드 경영전략 및 브랜드 개선 전략
  • 목 차서 론1본 론4Ⅰ패스트푸드 산업4Ⅱ프랜차이즈 사업9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10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14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28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37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51결 론52참 고 문 헌54『서 론』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목 차서 론1본 론4Ⅰ패스트푸드 산업4Ⅱ프랜차이즈 사업9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10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14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28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37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51결 론52참 고 문 헌54『서 론』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

  • [졸업][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사례 분석
  • 다국적기업들이 개도국 시장으로 진출할 때 현지의 문화적 차이점을 안일하게 생각하여 실패한 사례가 적지 않았다는 데에서 현지화의 중요성의 이유를 찾을 수 있다. 물론 현지화의 성공적 수행이 현지기업의 정착과 성장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현지화의 실패는 현지법인의 경영활동을 위협하는 가장 큰 요인이 되는 것이다. 이것은 국내에서 성공적인 기업이 해외에서 반드시 성공적인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

  • [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분석
  • 경영전략론(Coca-Cola社의 경영전략 분석)제출자 명단 과 목 : 경영전략론제 출 일 : 2003. 12. 16.담당교수 : 00 대 학 교목 차I. 서 론1. 과제를 시작하면서 22. About Coca-Cola 2Ⅱ. 코카콜라의 역사와 세계경영전략1. 다국적 기업의 정의 112. 코카콜라의 역사 113. CEO(최고경영자),고이주에타 114. 세계경영전략 12Ⅲ. 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1. 코카콜라의 성공요인 142. 코카콜라의 슬로건의 변화 153. 코카콜라의 브랜드 전략 164. 코카콜라의 스포츠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