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진열] 고객의 동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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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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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 선택 동기
2. 동선의 정의
3. 동선 기법의 종류
4. 상품 진열을 통한 매출 올리기
5. 그러면 기업들이 어떻게 동선을 이용하지에 대해 알아보자.
6. 동선을 이용하여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
7. 인터뷰
8. 설문지 조사 및 설문지 조사 결론
9.정리
- 본문내용
-
주제 선택 동기 : 현대 사회는 빠른 발전 속도에 따라 여러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래서 기업들은 많은 방법들을 동원하여 고객들을 끌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중 가게의 동선을 이용하여 고객을 끌어드리고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기업들이 어떻게 동선을 이용하여 고객을 끌어드리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그럼 먼저 동선의 정의에 대하여 알아보자.
동선이란?
;사람이나, 물건이 어떤 목적이나 작업을 위해서 다니는 경로를 나타내는 선
(동선의 3요소 : 속도, 하중, 빈도)
동선 기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오른쪽 이용 기법 : 사람들은 무심코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모든
매장 입구의 오른쪽은 황금지대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 가 장 중요한 상품들, 즉 한사람도 빠짐없이 모든 손님들에게 보여야 할 매장의 대표 상품을 그곳에 위치시키는 것을 말한다.(사람들이 주로 오른손잡이라는 것에 착안하여 만든 기법이다.) -->이것과 비슷한 방식 : 플라노그램
@엔드캡 : 사람들이 걸어가면서 앞을 보는 습관이 있는데 그것에 착안하여 만든 기법이다. 즉 매장의 통로 끝에 상품을 전시하여 고객들의 시선을 끄는 매우 효과적인 기 법이다.
*한계점 : 통로마다 양쪽 끝에 오직 두 개의 엔드캡만 설치할 수 있다.
@셰브론닝 : 이것은 하사관의 줄무늬 계급장처럼 비스듬히 진열대를 배열함으로써 걸어다 니는 손님들이 상품들을 더 잘 볼 수 있게 하는 방식이다. 즉 통로에서 진열 대를 90도 각도가 아니라 45도 각도로 비스듬히 놓은 것이다.
*한계점 : 셰브론닝 진열대가 일반 진열대보다 5분의 1쯤 공간을 더 많이 차지 하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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