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 기업아이덴티티-서체 & 청각적 요소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CI (Corporate Identity) 란?

1. CI(Corporate Identity)의 개념
2. 기업아이덴티티(CI : Corporate Identity)의 역할 및 효과
3. 기업아이덴티티(CI : Corporate Identity)관리


Ⅱ 본론. CI에서의 서체와 청각적 요소 3

1. 서 체
1) 전용서체의 개념
2) 전용서체의 요건
3) 전용서체의 사례

2. 청각적 요소
1) 소리의 역할
2) 청각적 요소의 범위
3) 청각적 요소의 종류



Ⅲ 결론.
본문내용
서론. CI (Corporate Identity) 란?



1. CI (Corporate Identity)의 개념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것은 ‘제품 그 자체’가 아니라 ‘브랜드’라는 얘기가 있다. 이는 소비자가 구매 의사결정을 할 때 제품 자체의 속성만을 놓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이미지나 인식 등의 총집합을 놓고 선택을 한다는 의미일 것이다. 이렇듯 브랜드의 중요성이 부가되면서 소위 마케팅을 한다는 모든 기업들이 브랜드 관리, 브랜드 자산, 브랜드 파워 운운하면서 관련 노력들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한 논의들 가운데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이라는 과제는 브랜드 관리의 출발이라 할 수 있다. 교과서적으로 정의를 내려보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업이 목표 소비자의 마음속에 심어 주기 원하는 바람직한 브랜드 관련 연상(적극적, 미래적, 전략적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CI의 사전적 의미만을 살펴본다면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서 ‘법인조직’ ‘단체의’ ‘단체 집합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코퍼레이트와 철학에서는 주체성, 심리학에서는 동일성, 사회학에서는 존재 증명의 의미를 갖고 있는 아이덴티티의 합성어다. 정신분석학자 에릭슨은 아이덴티티를 발달 단계에서 획득해 나가는 자아 동일성이라고 정의 하고 있기 때문에 직역하면 기업의 자아 동일성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권명광. 「디자인 사전」. 서울:안그라픽스.1994
전문가들에 의한 정의를 종합해 보면 첫째, CI는 기업의 자기실현과 자기발견의 프로그램이다. 둘째, 기업의 모든 활동과 방법의 총체이다. 셋째, 기업이미지를 컨트롤 하기 위한 기업활동이다. 넷째, 기업의관계자 집단에게 경영 이념과 기업 목적을 명확하게 인식시키기 위한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이다. 다섯째, CI란 기업의 현실을 파악하여 문명한 목표를 설정 한 후 미래지향적인 비젼을 만들어 그것을 순서에 EK라 사내외에 체계적으로 확산시켜 나가는 경영 전략의 한 프로그램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3. 공동 마케팅4. 웰빙 마케팅 5. Y 마케팅 6. 여성 마케팅7. 유비쿼터스 마케팅 8. 대통령 마케팅 9. 시간대 마케팅 10. 데이 마케팅 11. 니치 마케팅 12. 연휴 마케팅13. 표적 마케팅 14. 체험 마케팅 15. 1:1 마케팅 16. 심리 마케팅 17. 병원 마케팅 18. 네트워크 마케팅19. 루프 마케팅 20. 복수경로 마케팅 21. 터보 마케팅Ⅰ. Contents1. 퓨전 마케팅1. 개념 퓨전의 사전적 의미는 융해, 또는 융합이다. 그냥 물리적으로 섞는 것이 아니라 각 요소들을 화

  • [브랜드]전략적 브랜드 네이밍 개발에 관한 연구-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을 중심으로
  • 요소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네임은 다른 요소들과는 달리 한 번 정해지면 바꾸기가 어렵기 때문에 선정 시 많은 고려가 필요하다. 그 이유는 소비자들 머리 속에 한 번 강하게 인지된 네임은 쉽게 잊혀지지 않기 때문이다. 브랜드 네임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상품이나 서비스에 브랜드 로열티를 얻게 하고 법적으로 보호를 받아 타인의 남용을 방지함으로써 지적 재산권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런 브랜드 네임은 기업명이든 상품명이든 그 업종과 상품

  • [마케팅 사례] 이미지마케팅
  • 기업 이미지는 해당 제품뿐만 아니라, 관련 제품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확산효과를 지니면서 시장점유율에 직접 영향을 준다. 점점 더 중요해지는 브랜드 이미지의 관리는 단순한 홍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 만드는데 목표를 두어야 한다.1절. 이미지 마케팅의 기초1. 이미지의 정의- 사전적 의미로는 마음속으로 떠오르는 상으로서의 심상을 일컫는다.Plummer는 브랜드 이미지가 세 가지 요소 즉, 속성, 결과 그리고

  • [브랜드] 브랜드의 역사, 역할, 기능과 브랜드관리, 브랜드자산 및 브랜드전략 방안, 브랜드의 세계화 추진 방안 분석(사례 중심)
  • 요소브랜드 자산의 형성에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영향을 미친다. 기업은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고 강화하기 위해서 광고, 가격 촉진, 홍보, 제품의 품질 제고, 판매 후 서비스, 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노력들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의 마케팅 노력들 중에서도 광고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에는 학자나 실무자 모두 동의하고 있다. 이러한 각각의 요소들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간략하게 살펴본다.1) 광고광고가 브랜드 자산의

  • [마케팅] 광고 제작의 이해
  • 마케팅의 중심 이론에서 경영자가 통제 가능한 요소를 4P라고 하는데, 4P는 제품(product), 유통경로(place), 판매가격(price), 판매촉진(promotion)을 뜻한다. 이는 기업이 기대하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실시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라고도 한다.1, 4P Mix의 개념기본적으로 마케팅전략은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의 기본 요소가 잘 조화되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끔 하는 조합되어야 한다.(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