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 기업아이덴티티-서체 & 청각적 요소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파워 브랜드의 구성요소들) 브랜드 네임, 로고와 심벌, 징글, 슬로건, 캐릭터, 패키지, 브랜드 컬러, 서체, 디스플레이
- 문화산업론의 시각에서 살펴본 미학적 마케팅의 실제 - 국내 대기업의 텔레비전 광고
- [마케팅]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
- [조사방법론] 스토어 아이덴티티(Store Identity)에 의한 감성체험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에 미치는 영향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꾸치를 중심으로
- [브랜드] 브랜드의 개념, 종류, 역할, 중요성과 브랜드관리의 문제점 및 효율적인 브랜드관리 방안, 브랜드 세계화전략 분석(네슬레 사례)
- 목차
-
Ⅰ 서론. CI (Corporate Identity) 란?
1. CI(Corporate Identity)의 개념
2. 기업아이덴티티(CI : Corporate Identity)의 역할 및 효과
3. 기업아이덴티티(CI : Corporate Identity)관리
Ⅱ 본론. CI에서의 서체와 청각적 요소 3
1. 서 체
1) 전용서체의 개념
2) 전용서체의 요건
3) 전용서체의 사례
2. 청각적 요소
1) 소리의 역할
2) 청각적 요소의 범위
3) 청각적 요소의 종류
Ⅲ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CI (Corporate Identity) 란?
1. CI (Corporate Identity)의 개념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것은 ‘제품 그 자체’가 아니라 ‘브랜드’라는 얘기가 있다. 이는 소비자가 구매 의사결정을 할 때 제품 자체의 속성만을 놓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이미지나 인식 등의 총집합을 놓고 선택을 한다는 의미일 것이다. 이렇듯 브랜드의 중요성이 부가되면서 소위 마케팅을 한다는 모든 기업들이 브랜드 관리, 브랜드 자산, 브랜드 파워 운운하면서 관련 노력들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한 논의들 가운데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이라는 과제는 브랜드 관리의 출발이라 할 수 있다. 교과서적으로 정의를 내려보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업이 목표 소비자의 마음속에 심어 주기 원하는 바람직한 브랜드 관련 연상(적극적, 미래적, 전략적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CI의 사전적 의미만을 살펴본다면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서 ‘법인조직’ ‘단체의’ ‘단체 집합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코퍼레이트와 철학에서는 주체성, 심리학에서는 동일성, 사회학에서는 존재 증명의 의미를 갖고 있는 아이덴티티의 합성어다. 정신분석학자 에릭슨은 아이덴티티를 발달 단계에서 획득해 나가는 자아 동일성이라고 정의 하고 있기 때문에 직역하면 기업의 자아 동일성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권명광. 「디자인 사전」. 서울:안그라픽스.1994
전문가들에 의한 정의를 종합해 보면 첫째, CI는 기업의 자기실현과 자기발견의 프로그램이다. 둘째, 기업의 모든 활동과 방법의 총체이다. 셋째, 기업이미지를 컨트롤 하기 위한 기업활동이다. 넷째, 기업의관계자 집단에게 경영 이념과 기업 목적을 명확하게 인식시키기 위한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이다. 다섯째, CI란 기업의 현실을 파악하여 문명한 목표를 설정 한 후 미래지향적인 비젼을 만들어 그것을 순서에 EK라 사내외에 체계적으로 확산시켜 나가는 경영 전략의 한 프로그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