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Apple의 온라인 음악시장 진출 - iTunes 그리고 iPo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온라인음악시장]
-iPod-
[성공요인]
[경쟁업체]
[국내상황]
[애플의 전망]
[관련기사]
출처
본문내용
[온라인음악시장]
최근 세계1위의 PC제조업체인 델 컴퓨터는 컴퓨터부문중심에서 벗어나 가전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애플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알고 있는 명성에 비해서는 PC시장에서 아주 낮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약 3%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델과 마찬가지로 애플도 최근에 PC부문외의 다른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바로 온라인음악시장입니다.

P2P소프트웨어에 의한 개인간 온라인음악파일 공유문제 때문에 미국와 한국모두 시끄러운 상황입니다. 미국의 경우에 냅스터가 미국음반협회와 오랫동안의 협상과 법정분쟁끝에 서비스를 중지했고, 한국에서도 벅스뮤직 또한 음반사들과의 협상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이며, P2P프로그램인 소리바다에 대해서도 분쟁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http://www.businessweek.com/technology/content/oct2003/tc20031022_2632_tc056.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iPod(아이팟) 마케팅전략
  • 시장의 공략에 나섰으며 앞으로의 향방이 기대된다.2) iPod2001년 초 apple 사의 두 명의 직원에게 새로운 휴대형 음악 플레이어를 개발하라는 임무가 던져졌다. 9개월의 연구 끝에 그 해 크리스마스 iPod는 탄생했다. 처음엔 기대 반 우려반이였지만 2년 후 그들의 길이 성공한 것이 증명되었다. 그들의 제품의 히트는 한 기업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음악을 듣는 스타일, 그리고 악곡을 구입하는 수단까지 바꾸고 있다. 2003년 iTunes라는 온라인 음악

  • [국제경영] MP3산업 내의 Apple-iPod 와 MS-Zune 비교 분석
  • 음악구매보다 온라인을 통한 다운로드를 선호하며 이에 대한 만족도는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음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신제품 개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그리고 디지털 음악 이용매체 선호는 디지털 음악 시장이 향후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어진다.디지털 음악시장과 개인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는 상호연관성을 지니고 있다. 그중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플레이어 시장은 2004년 애플이 출시한 ‘iPod제품의 선풍적

  • [경영정보시스템] 마이스페이스의 매력
  • 그런가? 아니면 왜 그렇지 않은가?3. A) 마이스페이스에 대한 부모와 학교의 반대는 어떤 의미가 있는가? B) 마이스페이스와 같은 사이트는 운영되어야 하는가? 왜 그런가? 아니면 왜 그렇지 않은가?※ 관련 기사4. 마이스페이스 경영진이 이 사이트의 논쟁 소지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계열 1 계열 22006 6302007 1562 1.482008 2796 0.792009 4210 0.512010 5925 0.412011 8175 0.38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iPod),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Apple TV)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와 맥 오에스(Mac OS),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닷맥(.mac)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Cupertino)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공동 창업자이면서 1997년부터 애플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스티브 잡스

  • APPLE ipod 애플 기업소개 APPLE 기업소개 스티브 잡스 경영철학 APPLE 로고 유래
  • 시장의 20%를 잠식하는 기염을 토했었으나 빌게이츠의 ms-dos 에게 완전히 밀려나 고전을 면치 못하게 된다. 그 이후 누드컴퓨터 생산 등 디자인 경영 혁신을 일궈내는 노력으로 어느 정도의 소생을 하게 되지만 타 컴퓨터와의 호환성 문제로 시장에서 외면당하기 시작한다.2001년 초 1억 95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은 애플사는 활로를 찾아 암투하기 시작한다. 곤경에 처한 APPLE사는 향후 성장을 전망하는 분야로 음악 관련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이후 ipod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