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국내 웹 에이전시의 수출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문제의 제기
Ⅱ. 국내 IT 시장의 현황과 국제 경쟁력 수준
1. 국내 산업 대비 소프트웨어 성장 추세
2. 내수시장에서의 국내 소프트웨어 점유 수준
3. 국산 소프트웨어 개발 수준
Ⅲ. 국제 IT시장과 무역 환경
1. 동남아시아의 시장환경
2. 중국의 시장환경
3. 일본 현황
Ⅳ. 국내 산업의 해외 무역 전략 사례
1. 타 산업군의 무역 전략 사례
2. 웹 에이전시의 솔루션 수출 사례
Ⅴ. 국내 웹 에이전시의 수출 활성화 방안
1. SI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2. 솔루션 등 S/W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3. 컨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4. 하우리의 해외진출 전략 및 현황
5. 각 국가별 특성에 따른 차별화 전략
6. 정부의 활성화 방안
7. 기업의 활성화 방안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문제의 제기
국내의 웹 에이전시는 막강한 정보통신 인프라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나, 국내 시장의 초과 공급과 기술의 수출입 전략 부재로 인하여 대부분의 에이전시가 적자에 시달리고 있다. 이와 같은 국내의 협소한 IT 시장 규모 및 경쟁력 악화로 해외진출은 불가피해지고 있다. 하지만 업체별로 단편적으로 추진되어 통합된 진출을 통한 시너지 효과의 부재, 현지와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미 형성으로 정확한 시장정보 수집의 미비 등으로 해외 진출에 많은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
본 연구는 국제사회의 IT시장을 분석을 통하여 각 지역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 특성에 맞는 수출 전략 제시하여 웹 에이전시의 무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수출 활성화를 위해 국내의 웹 에이전시가 갖추어야 할 요건과 정부의 IT산업 정책의 진행 방향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려 한다.
- 참고문헌
-
1) "2004년 정보통신 수요예측 총람", 전자신문사 발행, 2002년 05월
2) "국제적 정보격차 해소와 IT산업 해외진출의 연계방안 연구", 정보통신부, 2002년 2월
3) "국내 IT 산업의 해외 진출 현황 분석", 월간 디지털 콘텐츠, 2003년 3월 ∼ 4월
4) "해외 바이어가 본 한국 상품의 강점과 약점", 월간 무역, 2003년 2월
5) 윤영한 "국내 S/W 산업의 국제 경쟁력 비교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