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브라질
2 콜라 전쟁의 배경
3 당도가 높은 스티비아
4 펩시 도전하다
Case 문제 분석
[결론]
본문내용
1 브라질

남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크고 세계 5번째로 큰 나라이다.
인구는 1억 6,500만이며, 9백만의 인구가 수도인 상파울로에 살고 있다.
국민들의 빈부격차가 상당히 심한 편이지만, 최근에는 교사나 사업가와 같은 중산층도 늘고있는 추세에 있다.
1960년대와 70년대 경제 성장과 함께 공업화, 농업의 기계화, 발전소의 건설과 같은 산업 기반 시설이 동시에 골고루 성장했다.
정치적으로 비난 받던 군사법은 민법의 재정립과 함께 폐지 되었다.

2 콜라 전쟁의 배경

1988년 브라질에서 콜라 전쟁은 이미 진행 중이었다. 코카콜라사가 Coca Cola Claasic
으로 브라질 시장에서 발판을 다지고 있을 때 펩시 콜라는 젊은 계층과 연계하여 해외
판매 전략을 도모하는 중이었다.
전 인구의 30%가 청량음료의 소비층 이라는 사실이, 두 회사에 있어 충분히 경쟁할 가치
가 있는 사업이었다.
그러나 브라질의 정부는 diet 음료에 대해서 시장을 개방하고 있지 않은 상태였고, 인공
감미료에 대한 사용 및 수입을 금지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코카콜라사와 펩시사는 다른 지역에서의 시장 경쟁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경쟁을 해야
했다.
이런 브라질의 시장개방 형태는 자국의 사탕수수 사업가들을 diet 음료 즉 무설탕 음료로부터 보호하려는 의도가 포함되어져 있다.

3 당도가 높은 스티비아

시장우위를 차지하고 있던 코카콜라사와 경쟁이 펩시사에게 충분히 거친 경쟁이었지만, 점점 펩시사는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저칼로리 감미료(sweetener), 아스페타임(감미료 종류), 설탕 그리고 브라질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테비아(감미료의 종류)같은 것들을 이용한 것이다.
남아메리카 지역의 스티비아 식물들에서 스티비아 원료와 감미료를 확보해오던 보건 복지부는 브라질 시장에서 청량음료에 첨가되는 설탕류의 자유로운 사용 안건을 제시했다.
산업 관측자들은 브라질의 보건 복지부 회의가 diet 청량음료에 관한 스티비아 원료의 배타적인(독점적인) 공식화 내용 보다는 스티비아 원료의 실질적인 비율 내용을 요구할 것이라고 보고있었다.
이젠 브라질의 청량음료 제조자들은 그들의 전략을 다시 생각해 볼 때이다. 코카콜라 브라질의 부회장 Raymond De Lagrave 는 만약 스티비아 원료의 의무적인 사용이 이루어진다면 코카콜라사는 현재 다이어트 음료의 제조방식을 재구성 해야 한다고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estle 네슬레 글로벌경영전략
  • 분석1)SWOT 분석2) 4P 분석3) 경쟁기업 분석:‘유니레버의 립톤’3. 네슬레의 해외진출1) 해외진출지역2) 해외진출 배경3) 해외진출 과정 4) Nestle의 글로벌 전략 5) 네슬레 해외진출 사례4. 세계시장 속에서의 네슬레5. 글로벌기업으로서의 성공요인1) 기업의 현지화2) 인수합병3) 글로벌 브랜드 전략4) 환경 친화5)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6) 네슬레의 성공 비결 6. 네슬레의 경영사례(한국진출사례)1) 한국네슬레의 전략2) 한국네슬레 VS 동서식품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코카콜라는 국경과 인종, 종교를 넘어서 마지막 남은 사회주의 국가인 북한에서도 판매되 며, 또 아프리카 오지의 원주민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세계최고의 브랜드라고 생각 한다. 우리는 이렇게 오랜 시간 코카콜라가 대표적인 다국적기업의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코카콜라가 펼쳐온 남다른 경영방법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본고에서 코 카콜라의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 등을 통해 코카콜라를 경영방법을 다방면으로 분석해 보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Ⅰ. 코카콜라 1. 회사 소개 및 연혁2. 탄산음료 시장분석3.SWOT 분석 4. STP 전략5.4P MIXⅡ. 펩시콜라Ⅲ. 코카콜라 VS펩시콜라목차1Ⅰ. 코카콜라 Ⅱ. 펩시콜라1. 기업연혁 및 소개2. SWOT 분석3. STP 전략4. 4P MIX코카콜라 VS 펩시콜라목차1Ⅰ.코카콜라Ⅱ. 펩시콜라Ⅲ. 코카콜라 vs 펩시콜라목차11. 코카콜라 회사소개 및 연혁11886년 존 펨버턴(john emberton)에 의해 탄생약국에서 최초 판매전 세계 200여개국 판매2011년 탄생한지 12

  • SK 에너지 VS GS칼텍스 광고비교분석
  • 비교 각 정유사요소SKGS칼텍스시각적요소칼라빨간색초록색모델유명하지 않은 미녀문근영, 강아지청각적 요소CM송없음없음배경음악있음있음음향있음있음컨셉 비교 Color지각하는 소비자의 수많은 경험가 관련되어 연상을 일으킴.자신들의 고유한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해 색을 선정.예) 코카콜라-적색, 펩시-파란색, 하이네켄-초록색음향음향 자체로 연상되는 이미지 전달 가능상황을 부각하는 효과예) 듀퐁-’퐁’하는 소리, 할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비교할 때 우리 선수의 전력을 100이라고 하면 포르투갈 선수는 150이다. 홈어드벤티지를 30이라고 보면 나머지 20은 감독의 전술능력으로 커버해야 한다는 판단이었다.이것이 결과적으로 기가 막히게 들어맞았다.폴란드전에서 황선홍과 안정환 선수를 놓고 누구를 선발로 내보낼 것인가를 두고 고민하고 있었을 때였다. 며칠전부터 몸상태는 안정환 선수가 훨씬 좋았다. 그러나 히딩크는 98월드컵때 중국과의 평가전에서 부상을 당해 출전 한 번 못했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