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 한샘의 생산운영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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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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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한샘은.. (기업 소개)

한샘의 생산 혁신 동기

한샘의 혁신

혁신의 결과

앞으로의 혁신

결론
본문내용
한샘의 생산 혁신 동기

저가 시장 공략
중고가 시장에서는 50%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었지만 저가 시장은 진입단계에 불과
부엌가구 시장의 50%를 차지하는 저가 시장 공략 필요성 자각

비 메이커 가격으로 품질과 가격 고급화하기 위한 생산 혁신
1989년부터 디지털화 시작


CAD프로그램의 도입

업계 최초 도입
현재도 매년 매출액의 1.5%를 투자

오토 캐드
가구 설계와 제품 모델링
설계를 과학화하여 원가 절감과 품질 보증 해결

3분 캐드
대리점에서 직접 설계, 견적 산출, 발주 요청을 3분에 완료
1대 1 설계, 납기 시간 단출을 통한 고객 만족

시공좌석제의 운영


시공 서비스를 위한 스케쥴 관리 프로그램

고객이 시공일 선택 가능

시공 서비스 요원의 효율적 관리 가능

납기일과 물량의 예측이 가능해져 재고부담이 크게 낮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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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간단명료하게 정리 잘되었는데 다른 레포트를 짜집기 한 것 같아 질이 떨어집니다.
  • msl***
    (2009.04.07 14:5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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