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국내 자동차3사의 조직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자동차산업의 환경과 특징
Ⅲ . 각 기업별 특징
Ⅳ . 기업의 현 조직의 이해
1. 기업별 조직구조 및 운영상의 특징
2. 각 조직별 기술의 영향
Ⅴ . 특별 주제
1.기업별 조직 학습
2. 기업별 조직 문화
Ⅵ .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산업 선택 선정 이유
오래된 산업역사, 기술의 영향이 큰 산업, 급변하는 산업환경, 생산과잉으로 경쟁이 치열한 상황, 세계화…
기업 선택 선정 이유
국내 자동차 3사 중 세계에 영향력을 키워가는 현대자동차와 타국 기업과의 인수, 합병후 새로운 도약을 준비중인 GM대우, 르노삼성자동차 선정
특정 주제 선택이유
조직존속을 위한 조직학습의 중요성
조직존속과 학습조직을 위한 조직문화의 중요성

Ⅱ. 자동차산업의 환경과 특징

-대표적인 조립 및 종합공업
-산업효과가 큰 최종 수요적 제조업
-규모의 경제 효과가 큰 산업
-국민 경제적 산업
-생산기술과 조업기술이 중요한 산업
-범세계적 산업
-승용차 중심의 선진국 주도형 산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smh7***
    (2006.05.18 17:34:44)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조직구조의 구성요소
  • 3)분화와 통합의 공존 조직구조의 문제를 아주 단순화시켜 생각 해 보면 결국 분화와 통합 의 문제가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조직은 두 사람 이상이 모인 작업공동체이지만 저절로 돌아가는 것은 아니며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하자면 공동의 작업을 분야별로 적절히 나누어서 실행하고 이를 다시 종합해야 한다. 분화와 통합은 이것 이냐 저것 이냐 선택하는 식의 경영이라기 보다는 변화와 안정, 원가와 품질 , 장기적 시각과 단기적 시각과 같은 양

  • [경영전략] 기업의 외부환경분석
  • 3) 대체재와의 경쟁ⅱ. 수직적인 경쟁4) 구매자의 교섭력5) 공급자의 교섭력3. 포터 모형의 유용성과 문제점ⅰ. 유용성1) 산업의 미래에 대한 예측2) 산업구조를 변경시키는 전략ⅱ. 문제점1) 정태적 분석2) 기업간의 상호작용4. 이동통신업계의 산업구조 분석5. 베스킨 라빈스의 산업구조 분석Ⅲ. 결론 (*이동통신업계 산업구조분석 결론, 베스킨 라빈스의 산업구조분석 결론으로 대체)Ⅰ. 서론경영전략이란 기업의 내부경영자원 및 조직프로세

  • 기업에 관한 환경분석
  • 분석 체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①조직론의 환경분석과업환경(task environment)이라는 명칭으로 조직의 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그 영향의 범위가 특정 산업 혹은 특정 기업에 제한적이고 기업에 따라 상이한 영향을 미친다. 과업환경의 구성요인으로는 수요자, 공급자, 규제집단 및 기술등이 있다.②전략경영론의 환경분석산업환경(industry environment) 상업에 초점을 두며 Porter의 산업내 경쟁강도의 구조적 결정요인에 대한 분석틀이 보편적

  • [사회조직론] 공공부문 민영화와 조직혁신의 관계 고찰- 철도 민영화를 중심
  • 사회조직론 Team Project공공부문 민영화와 조직혁신의 관계 고찰- 철도 민영화를 중심으로 -Ⅰ. 들어가며 : 철도산업 민영화와 관료제II. 관료제 및 민영화의 분석1. 관료제와 관료제의 폐해(1) 정부실패와 관료제(2) 조직론적 맥락에서 필요성 : 관료제의 폐해실패와 관료제(3) 철도청과 정부 관료제1)철도청 조직의 문제점2)철도청의 문제점 노출 사례2. 철도산업의 민영화(1) 외국의 철도 민영화 1) 철도산업 구조개혁의 방향2) 영국과 일본

  • [경영조직론] 3M 기업사례 분석, 조직분석
  • 경영조직론기업사례 분석 : 3M목 차1. 선정배경2. 기업소개 2.1 3M Corporation2.2 한국3M3. 조직분석 3.1 조직구조의 특색3.2 조직문화의 특색3.3 인사조직3.3.1 인사제도 3.3.2 인사조직의 특징4. 문제점 분석5. 향후 발전과제6. 출처조 직 분 석1. 선정배경1년에 무려 5백15개의 신상품이 쏟아져 나오는 회사가 있다. 3일마다 2개씩의 새로운 상품을 내놓는 셈이다. 그 회사가 바로 3M(Minnesota Mining &Manufacturing)이다. 실제로 이 회사가 지금까지 시장에 내놓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