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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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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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프리미엄 마케팅의 정의
Ⅱ.프리미엄 마케팅의 성공 사례
1.베스킨 라빈스31
2.삼성전자 PAVV
Ⅲ.프리미엄 마케팅의 실패 사례
1.웅진음료의 데킬라
2. BOO.COM
Ⅳ. 프리미엄 마케팅 성공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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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마케팅이란?
☆ IMF 외환위기 이후 소비의 양극화라는 현상이 뚜렷히 나타나고 다.
☆ 극심한 소비위축기 에도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활동은 상당히 성공적.
프리미엄 마케팅의 정의
프리미엄마케팅은 고소득층, 사회계층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 하는 것을 말함.
프리미엄 마케팅의 정의
소위 20:80 법칙 즉, 20%의 제품구매자가
전체제품 소비량의 80%를소비한다는
경험적인 볼륨 세그멘테이션 법칙이 지켜지는 경우.
프리미엄 마케팅의 정의
이들 구매자가 고소득층이라는 의미에서 이들에 대한 마케팅 활동에 귀족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것. 그러므로 귀족마케팅의 대상은 부를 세습한 회사층과 자수성가한 중상류층이 대부분이다.
고소득층의 소비규모는 경기변화에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기 때문에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활동은 경제상황으로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마진율도 상당히 높다.
프리미엄 마케팅의 성공사례
<개요>
1985년 샤니와 미국 베스킨라빈스 사의 합작투자로 고급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93년던킨 도넛사와 합작투자.국내에 점포확산 , 현재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 1위 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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