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리더쉽] 에버랜드 서비스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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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에버랜드 주요 연혁
2.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이란?
3. 리더십이 고갈과 위기
4. 새롭게 요구되는 리더십의 핵심가치
5. 서비스 리더십의 이론적 구성
6. 서비스 리더가 지녀야 할 10가지 핵심역량
7. 서비스 리더십 실천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전략
8. 서비스 리더십의 실제사례
본문내용
서비스 리더십의 이론적 구성

* 조직의 변화
* 수직 구조와 수평구조의 비교
* 서비스 리더십의 목표
* 인간을 보는 관점
* 서비스 리더십 모델
* 리더십 3요소 VS 서비스 리더십의 3요소
* 파트너십 형성의 4가지 원칙
* 만족유도와 훼손의 사이클
* CMS의 세부 9가지 세부 구성 요소

ESI 조사의 목적과 내용

목 적-내부 고객인 직원들의 의식 구조를
이해하고 ESI 향상 대책을 세워 최
종적으로 내ㆍ외부 고객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승승 정책을 수행
조사 대상- 전 직원
조사 내용- 인식의 공유 정도, 참여 정신, 조직
문화 만족도, 제도 만족도 등
조사 결과- ESI 향상 방안 모색에 활용
CS 경영- 내ㆍ외부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경영의 실현

CMS의 세부 9가지 세부 구성 요소
Philosophy-나와 고객의 관계가 수평이며, 나와 고객은 파트너라는 신념으로, 서비스한 것 이상으로 고객은 돌려 준다는 효과 기대에 대한 믿음을 갖고 실천함
Change-고객 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 철학을 바탕으로 조직 속에 내재한 비 서비스적인 요소들을 혁신
Vision-고객 만족을 위해 내ㆍ외부고객이 함께 실천하고 공유할 비전을 만들고 실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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