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포터의 3대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마이클포터의 3대경쟁전략
-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중요성,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웹경영,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인적자원관리,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 전자도서관서비스,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 전략
- [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디지털 경영][E비즈니스 경영][이비즈니스 경영][인터넷 경영][전자상거래 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 디지털 경영,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경영, 인터넷 경영, 전자상거래 경영
- [디지털경제] 디지털 경제의 의의와 경기변동 및 기업의 향후 대응 방안
- 경영전략(에버랜드) 마이클포터의 5요인
- 목차
-
대두 배경과 유형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실패사래
위험부담요인
본원적전략 동태적 결합
- 본문내용
-
본원경쟁 전략대두 배경
본원적경쟁전략
정의:산업내에세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일반적인 형태
의 전략유형
포터:원가우위와 차별화 우위라는 두가지의 전략적 경쟁우위
를 기본으로 원가우위전략,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제시
PPM 기본전제
PPM 기법은:시장점유율이 ↑ 누적생산량 ↑ 따라
생산원가가 ↓ , 그 결과 기업의 경재력이 ↑ 경험곡선
시장점유율과 수익률간의 관계
투자수익율:투자수익과 점유율간에 획일적인 관계가
존재 하는 하는 것이 아니라 각 기업이 수립하고 실시
하는 전략이 얼마나 효과적 인가에 따라 결정
원가 우위 전략
특정 기업에서 원가를 낮추기 위한 일련의 기능별 정책을 통하여 산업내에서 원가상의 우위를 달성하는 것
(예) 적정규모의 설비의 건설,경험에 의한 원가절감추구 원가와 총
경비에 대한 엄격한 통제, 한계고객과의 거래회피,R&D,서비스
영업인력,광고등에 있어서의 원가 최소화
원가우위를 확보한 기업은 경쟁이 심한 경우에도 산업 전체의 평균보다 높은 수익을 얻음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1:52: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