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pepsi 펩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콜라의 역사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사업전략
5. 향후전략


본문내용
1. 콜라의 역사

초창기 (1886-1899)
생존전략(1900-1922)
코카콜라 황금시대 (1923-1949)
펩시의 약진 (1950-1985)
코카콜라의 반격 (1986-1998)
Pepsi의 반격 (1999-2002)


전략적 의사결정 1

-때는? 1936년
-당신은? 펩시 CEO
-상황은?
23년, 31년 2번에 걸친 도산.
코카콜라와 비슷하게 제조법 변경.
제품의 표준화 성공
콜라시장은 코카콜라의 독점에 가까움.
-결정사항
어떻게 시장에 파고들 것인가?


코카콜라 황금시대 (1923-1949)
1923. 펩시 도산,
코크, 로버트 우드러프 사장 취임
(코크 제품 표준화)
1931. 펩시 2번째 도산, 2차 매각 시도
1932. 펩시 제품 표준화

2차대전 코크 세계로 진출,
펩시 2위를 차지

1946. 펩시, ‘5센트에 2배’ 광고 성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콜라전쟁(코카콜라, 펩시)
  • 펩시이다.코크와 펩시의 경쟁은 100여년이 넘는 세월 동안 계속 되었고, 이 둘의 경쟁은 “콜라전쟁”으로 불리며 경쟁의 무대 또한 콜라전쟁의 시작 무대였던 미국에 국한되지 않고 지금은 전 세계를 무대로 삼아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다.Life tastes good이란 슬로건으로 정통콜라의 자부심을 내세우는 코카콜라와 Pepsi Challenge라는 슬로건으로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펩시. 지금부터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그 동안 두 기업이 걸어온 길과 산업구조를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코카콜라경영전략-목차-1. 현지화 전략2. 광고전략3. 브랜드 경영전략4. 스포츠마케팅5. 글로벌 경영전략6. CRM 전략1. 현지화 전략코카콜라 성공의 비결은 세계화다. 세계화는 코카콜라 경영전략의 핵심 중 하나다. 코카콜라는 본거지인 미국시장에서는 펩시(PEPSI)에게 앞서지 못하지만, 세계시장에서는 펩시를 저만큼 따돌리고 있다. 코카콜라의 해외 네트워크 건설은 20세기 초 시작돼 2차 대전 이후 미군의 세계 각 국 파견을 등에 업고 빠르게 확

  • [국제경영]Pepsi(펩시) & Coca-cola(코카콜라)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전략 실패정부의 강한 제재비밀 원액 공개와 콜라 제조기술 전수를 요구인도에 설립된 자회사의 주식 중 60%를 인도 측 주주들에게 양도할 것을 명령3. 인도 소비자들을 위한 복수상표사용 인도 사람들의 다국적 기업의 반발Pepsi & Coca in IndiaPepsi & Coca in India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90년대 인도의 개방경제 방향 선회인도의 음료회사 파를레(Parle) 흡수산골마을까지 광고전략인도의 최고 인기 스포츠 후원Pepsi & Coca in IndiaPepsi & Coca in India펩시의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 [마케팅전략] 크리스탈펩시 실패 요인과 성공전략
  • 펩시’가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펼쳤는지 살펴보고 왜 실패했는지 그 원인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Ⅱ ‘크리스탈 펩시’의 등장1. ‘크리스탈 펩시’ 출시 계기소비자 마케팅에서 그 시대의 ‘트렌드’라는 것은 어떤 제품을 어떤 식으로 마케팅을 할 것이냐에 대해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된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트렌드에 정 반대되는 경우에는 큰 성과를 올리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크리스탈 펩시’(Crystal pepsi)라는 투명한 콜라가 선보여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